[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액션 MMORPG 카발 온라인이 '힘의 균형'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카발 온라인 업데이트는 게임 내 캐릭터 및 시스템 간의 균형에 초점을 맞춰 신규 아이템과 시스템, 각성 던전 등을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아이템으로는 장착 시 스킬의 능력치를 강화시켜 플레이어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이펙터' 아이템과 계정 귀속 아이템을 봉인하여 거래할 수 있는 '계정 귀속 봉인/해제 아이템' 등이 있다.
아울러 친구가 많을수록 혜택이 늘어나는 ▲'버디 보너스' 시스템, 요일에 따라 던전 클리어 추가 보상이 지급되는 ▲'던전 요일 회차 보상', 아이템 강화에 실패할 경우 강화 포인트를 누적해 포인트만큼 다음 강화 성공률을 증가시켜주는 ▲'강화 포인트' 시스템 등 게임 내 특별한 편의 시스템의 등장도 주목할 만하다.
이외에 새로운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고 기존과 다른 방법으로 진행돼 더욱 강력해진 '포비든 아일랜드 각성모드' 던전도 추가되어 카발 온라인에 새로운 활력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힘의 균형'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8월 28일까지 이벤트 기간 내에 레벨 목표를 달성한 플레이어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삼성 스마트 PC를 증정하는 '카발하고 삼성 스마트PC 받자' 이벤트 등 총 3개의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이스트소프트 게임사업본부 민영환 부사장은 "이번 카발 온라인 업데이트는 여러 형태의 콘텐츠로 게임 내의 즐길 거리를 추가했다"며 "연말까지 계속해서 기대할만한 업데이트가 준비돼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카발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http://www.cabal.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카발 온라인, 힘의 균형 업데이트 ⓒ 이스트소프트]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