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지난해 iOS버전으로 선보여 흥행을 보여준 모바일 소셜네트워크게임(SNG) '휴먼팩토리'가 완성도를 한층 높인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한다.
'휴먼팩토리'는 원시 마을의 부흥을 목표로 주민들의 생로병사를 책임지는 성장형 육성 게임으로, 각종 자원 생산과 몬스터 사냥으로 경험치를 획득해 주민들을 육성할 수 있고, 미혼의 남녀 주민들끼리 결혼을 시켜 마을 인구 수를 늘려갈 수도 있다. 특히 iOS 버전은 출시 이후에도 꾸준한 업데이트와 관리로 무료 게임 매출 부문 10위권을 고수한 바 있다.
또한 '휴먼팩토리'는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싱가포르 마리나 배이 샌즈(Marina Bay Sands)에서 열린 전 세계 ICT 산업의 기술 제품이 총 집결하는 정보통신 박람회 '커뮤닉아시아(CommunicAsia 2013)'에 한국을 대표하는 모바일콘텐츠로 전시돼 참석한 세계 각국의 관람객으로부터 주목을 받기도 했다.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를 기념해 총 1000만원 상당의 푸짐한 선물도 준비됐다. 먼저 일정기간 최고레벨을 달성한 유저에겐 명품 지갑 및 가방과 백화점상품권이, 서버전쟁을 통해서는 각 서버를 빛낸 1등에게 지갑 또는 허리띠 상품이 제공된다. 또 게임 내 인기남, 인기녀로 선발되면 모바일상품권과 게임 내 보석을 받을 수 있다.
참신한 원시마을 경영을 통해 게임 속 세계에 푹 빠져볼 수 있는 '휴먼팩토리'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와 이벤트 등의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http://hf.webg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휴먼팩토리 ⓒ 인터세이브]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