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동영상 속 주인공 얼굴에 사용자의 사진을 합성할 수 있는 '얼굴티비 for Kakao(이하 얼굴티비)'가 출시돼 화제다.
카카오톡 채팅 플러스를 통해 첫 선을 보이는 '얼굴티비'는 앱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동영상에 자기 사진을 합성할 수 있는 국내 최초 '동영상 얼굴 합성' 앱이다.
'얼굴티비'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중 하나를 골라 '합성하기'를 누른 후 합성할 사진을 넣으면 된다. 대표 사진을 등록해 놓으면 터치 한 번으로 합성되며, 완성된 동영상은 카카오 채팅창을 통해 지인들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다.
현재 '얼굴티비'에는 직장인의 스트레스를 코믹하게 표현하여 화제가 된 잡코리아 CF와 엔터테인먼트 채널 tvN의 '코미디빅리그', '푸른거탑' 하이라이트 영상, 재미있는 외국 CF, '얼굴티비'를 위해 제작된 동영상 등 총 8종의 영상이 마련돼 있다.
합성용 동영상은 무료와 프리미엄 유료 콘텐츠로 나눠져 있다. 무료 콘텐츠는 매일 저녁 12시에 충전되는 별포인트만 있으면 사용 가능하다. 총 5개까지 충전되는 별포인트는 친구 초대 시 1개가 추가 지급된다. 프리미엄 유료 콘텐츠는 코인 구입 후 일주일간 무제한으로 제작 할 수 있으며, 출시를 맞아 프리미엄 동영상 하나를 무료로 제공한다.
한편, 26일부터 7월 17일까지 '얼굴티비와 잡코리아 공동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잡코리아 이벤트 페이지에서 페이스북, 트위터, 마이피플 등 SNS에 등록한 얼굴티비 포스팅을 댓글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1명), 백화점 5만 원 상품권(2명), 잡코리아U 1개월 사용권(10명), 잡코리아 약국 kit(20명)을 제공한다.
또한 '얼굴티비' 다운로드 후 잡코리아 홈페이지나 앱 고객센터에 전화번호를 남긴 사람 중 1,000명을 뽑아 핫식스 기프티콘도 보내준다.
앱을 개발한 아크로디아 코리아 이세진 실장은 "사진과 달리 동영상은 움직임이나 표정의 변화가 다양해 사진을 자연스럽게 동영상 속에 녹여내기 위해 특히 신경을 썼다"면서, "7월부터 제휴 채널을 확대해 합성용 동영상 수를 늘리면 더 많은 유저들이 '얼굴티비'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얼굴티비'는 카카오톡 채팅플러스에서 '얼굴티비'를 클릭하거나 앱스토어(goo.gl/JIalG) 또는 구글플레이(goo.gl/f0SnR)를 통해 다운 받을 수 있다. 사용기종은 삼성 갤럭시 S급 이상(OS: 안드로이드2.1 이상), 아이폰 3Gs, 아이팟터치 1세대, 아이패드 1세대 이상(OS: iOS4.3 이상)이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얼굴티비 앱 ⓒ 아크로디아 코리아]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