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우람 기자] 콤비네이션 RPG '던전히어로'의 3차 CBT가 3일부터 5일간 진행된다.
이번 3차 CBT는 던전히어로의 마지막 릴레이 CBT답게 20레벨 달성시 햄버거세트를 100% 지급하는 화끈한 이벤트와 50레벨 고레벨 컨텐츠도 오픈해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대표적 고레벨 컨텐츠인 '공성전'이 오픈 된다.
지난 1차 CBT 당시 이벤트 형식으로만 선보여 일부 유저만 참여가 가능했으나 이번 3차 CBT에서는 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짧은 CBT 기간을 고려해 최대한 많은 유저가 참여해 볼 수 있게 공성전의 진행시간 간격을 조정하는 등 최대한 참여할 유저를 배려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 2차 CBT때 선보인 '오픈필드'에 PK시스템이 추가되어 오픈필드의 원래 기획적 의도에 맞게 업데이트 된다.
따라서 3차 CBT부터 오픈필드에서는 유저들간 레어아이템과 좋은 강화재료를 얻기 위해 무한 경쟁을 할 것으로 예상되며 오픈필드는 더 완성된 컨텐츠의 모습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10레벨 이상이면 습득할 수 있는 재봉술, 가죽세공, 대장기술, 도검기술 등 '전문기술'시스템이 추가되며, 던전 입장 시 별도의 파티를 맺지 않아도 자동으로 파티를 맺어주는 편리한 파티 메이킹 시스템도 업데이트 된다.
'던전히어로' 3차 CBT는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차 CBT의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dungeonher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던전히어로 3차 CBT ⓒ 포르투나게임즈]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