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16:17
게임

'웹삼국지2', OST 가수에 배다해, K2 김성면 최종 확정

기사입력 2013.04.12 19:19 / 기사수정 2013.04.12 19:19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최근 그랜드오픈을 시작한 '웹삼국지2'가 야심차게 준비한 프로젝트로 OST 제작에 나섰다.

'간드로메다'는 '웹삼국지2' OST를 위해 한국의 정상급 뮤지션들과 함께 제작하고 있으며, 완성된 곡은 4월 내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웹삼국지2' OST는 현재 작사와 작곡이 완료되어 다음주 녹음작업에 돌입하며, KBS 2TV '남자의 자격' 합창단 편에서 '넬라 판타지아'로 주목 받은 가수 배다해와 한국 락발라드의 전설인 K2 김성면이 가창을 맡았다.

한국 최고의 록밴드 부활의 베이시스트 서재혁이 베이스 세션을 맡아 '웹삼국지2' OST를 강력히 지원하며, 부활과는 OST 외에 거대 이벤트 프로젝트를 협의 중이라는 후문이다.

또한, 프로듀서는 듀크, 손호영, 춘자 등의 앨범 프로듀싱 및 드라마 '선녀가 필요해' 음악 감독으로 활동한 임일홍이 맡았고, SG 워너비와 M4의 음악감독 이민규가 기타 세션 및 제작에 참여하는 등 초호화 뮤지션이 '웹삼국지2' OST 제작에 참여한다.

간드로메다 관계자는 "웹삼국지2 OST를 위해 2달여 동안 국내 최정상급 가수부터 10여명 이상을 만나고 오디션을 본 끝에 웹삼국지2의 웅장함을 잘 표현해줄 가수로 배다해를 최종 낙점했다"며 "국내 최정상급 뮤지션들이 참여하는 만큼 OST의 완성도는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게임업계에 새바람을 몰고 올 이번 '웹삼국지2' OST는 다음주 녹음이 시작되어 4월 내 '웹삼국지2' 공식 홈페이지(ws2.gandromeda.com)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배다해 ⓒ 간드로메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