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19:34
스포츠

인터파크투어, 페이스북 오픈해 고객 소통 채널 강화

기사입력 2012.10.09 10:57 / 기사수정 2012.10.09 10:58

강정훈 기자


[아웃매니아=강정훈 기자] 인터파크의 여행ㆍ숙박 예약사이트 인터파크투어(대표 박진영 tour.interpark.com)는 최근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를 오픈하고 고객과의 소통 및 양질의 여행정보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인터파크투어 페이스북(www.facebook.com/interparktour)은 '설렘으로 시작되는 여행, 설레양이 들려주는 여행이야기'를 테마로 여행에 대한 다양한 정보, 최신 여행지 소개 및 여행관련 단상 등 다양한 여행 이야기를 고객과 함께 주고 받는다.

인터파크투어 직원들이 직접 투표해 1위로 뽑힌 페이스북 공식 캐릭터 ‘설레양’은 여행의 설렘을 사랑하는 여행자를 컨셉으로하며 친근하고 귀여운 이미지로 형상화 했다.

인터파크투어 페이스북은 런칭 3일만에 ‘좋아요’ 1,000개를 확보했고, 현재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 1,105명으로 높은 활성화를 보여주고 있어 여행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높음을 짐작하게 해준다.

이 외에도 인터파크투어는 다양한 고객 소통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2009년 7월부터 운영중인 공식 블로그 ‘랜디블로그’(blog.naver.com/rendy85)는 '랜디'라는 가상의 블로그 화자를 통해 여행후기, 추천여행지, 여행정보, 숙박리뷰 등 여행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와 정보를 소개한다.

고객 댓글에 실시간 답변 하는 등 적극적이고 쌍방향적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단순 기업 블로그가 아닌 순수한 콘텐츠 제공자로 최신 여행트렌드와 고객들의 니즈, 반응을 빠르게 확인하는 매개체가 되고 있다. 현재 인터파크투어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가 215만명에 달할 정도로 온라인에서 쉽게 여행 정보를 얻고자 하는 수요가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또한 공식 트위터(@interpark_tour)도 2010년 4월부터 운영중이다. 트위터로는 땡처리특가 항공권 및 여행상품, 실시간 여행 정보, 단독 특가 할인정보 등 여행객들에게 필요한 할인 정보를 트윗하며, 실시간 정보 공유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

더불어 인터파크투어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여행정보 서비스 '프리야'를 최근 확대 개편하고, 도시별 여행 리뷰, 테마별 여행 콘텐츠 '프리야 핫토픽', 환율, 날씨, 교통 등 여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얻을 수 있도록 재단장했다. 프리야 개편을 기념해 ‘강남스타일’을 패러디한 ‘프리야스타일, 해외강제진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해외 여행도시에 투표하거나 SNS로 퍼가면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호텔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편, 페이스북 오픈 기념 이벤트로는 페북지기 '설레양'으로 삼행시 짓기 이벤트를 페이스북에서 진행중이다. 10월 9일부터 12일 오후3시까지 진행되며, 삼행시 응모작 중 추첨을 통해 '설레양'이 항상 들고 다니는 폴라로이드카메라와 바나나우유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인터파크투어 기획팀 왕희순 팀장은 "인터파크투어의 페이스북, 블로그, 트위터는 여행정보 채널 ‘프리야’와 함께 단순 일방적 정보 제공이 아닌, 커머스와 콘텐츠, 커뮤니티가 조화를 이룬 여행의 즐거움을 서로 공유하는 공간으로 운영하고자 한다”며 “인터파크투어는 여행상품을 판매하는 곳으로만 머물지 않고, 여행의 설렘과 즐거움 까지도 함께 공감하며 나눌 수 있도록 고객 소통 채널을 강화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사진 = 인터파크투어 제공] 

강정훈 기자 outdoo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