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더나인 코리아가 전략 웹게임 '던전 크래프트'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던전 크래프트'는 악의 세계의 지배자가 되어 공성전을 펼치는 독특한 컨셉의 웹게임으로 기존의 웹게임들과 차별화된 참신성으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퀘스트 개편 및 추가로 이를 통해 게이머들은 더욱 빠른 레벨업이 가능해졌다. 또한, 퀘스트 매니저도 한층 풍성해져 신규 유저들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가상 전투 시스템이 추가되 실제 전투와 달리 신뢰를 맺은 친구들과의 가상 전투를 통해 승패 여부를 미리 알 수 있어 병력의 낭비를 줄일 수 있다. 그 밖에도 시장거래 취소방지 기능, 자원 밸런스 패치, UI 개편을 통해 편의성이 한층 높아졌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주간, 월간 단위로 가구 제작, 시장 거래, 방어 횟수, 공격 횟수 등 다양하게 세분화된 랭킹 시스템도 업데이트됨에 따라 각 분야에서의 순위에 도전해 볼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한편,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6월 18일까지 1달간 다양한 게임 내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매주 분야별 랭킹 10위 이내를 선정하여 고급 자원과 연구 포인트, 게임 머니를 제공하며 최다 캐시 구매 고객 5명에게는 20%의 추가 캐시를 지급한다. 그리고 모든 유저들을 대상으로 매주 GM 아지트를 통해 게임 머니와 자원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던전 크래프트 ⓒ 더나인 코리아]
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