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19 04:10
연예

지드래곤, 하나금융 새 모델 발탁 "폭발적 시너지 기대"

기사입력 2025.01.13 08:11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가수 지드래곤(G-DRAGON)이 하나금융그룹의 새로운 얼굴로 발탁됐다.

하나금융그룹 측은 "시대의 아이콘인 지드래곤의 이미지가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이라는 그룹의 비전 아래 하나만의 혁신적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금융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온 은행의 방향성과 일치한다고 생각해 함께하게 됐다"면서 "지드래곤만의 트렌디하고 크리에이티브한 캐릭터가 하나금융그룹과 폭발적인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은 13일 "지드래곤이 최근 하나금융그룹의 새 모델로 선정됐다. 금융권을 넘어서 새롭고 흥미로운 마케팅을 독보적으로 많이 해 온 하나금융그룹과 파트너십을 맺게 된 만큼, 광고와 마케팅 영역에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시도를 해 볼 수 있을 것 같아 무척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앞서 지드래곤은 하나의 의미를 강조한 1월 11일 11시 11분에 개인 SNS를 통해 네일아트 이미지를 게재하며 호기심을 자아냈다. 같은 시각 하나금융그룹의 주요 관계사 하나은행 SNS 계정에도 지드래곤을 연상케 하는 이미지가 공개됐다. 이는 하나금융그룹과의 협업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첫 콘텐츠부터 금융권에서 접할 수 없었던 파격적인 마케팅을 시도하며 이목을 사로잡았다.

한편 지드래곤은 지난해 10월 7년 4개월만에 디지털 싱글 'POWER(파워)'를 발매한 데 이어, 11월 빅뱅 멤버인 태양, 대성과 함께한 신곡 'HOME SWEET HOME(홈 스윗 홈)'을 발매하며 국내 주요 음원차트에서 큰 사랑을 받았다.

사진=갤럭시코퍼레이션, 하나금융그룹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