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21:26

1분 만에 지구 한 바퀴, ISS에서 지구 촬영한 사진 편집

기사입력 2011.09.19 22:00 / 기사수정 2011.09.19 22:00

방송연예팀 기자


▲1분 만에 지구 한 바퀴 영상 화제 ⓒ 유투브 영상 캡처

[엑스포츠뉴스=방송연예팀 박혜진 기자] 1분 만에 지구를 한 바퀴 돌아볼 수 있는 영상이 공개돼 화제다.
 
지난 15일 동영상 사이트 유투브를 통해 공개된 1분 만에 지구 한 바퀴 도는 영상이이 공개되었다.
 
카메라가 우주에서 빠른 속도로 지구를 한 바퀴 돌고 있는 것 같은 생생함을 느끼게 하는 이 동영상은, 알고 보니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 지구를 촬영한 사진을 절묘하게 이어 붙여 편집한 영상이었다. ISS는 하루에 지구를 15.78회 공전하고 있다.
 
이 영상을 만든 사람은 다름 아닌 미국 교사 제임스 드레이크. 영상은 태평양 상공에서 지구를 한 바퀴 돌며 밴쿠버 아일랜드, 빅토리아, 밴쿠버, 시애틀, 포틀랜드, 샌프란시스코, 로스 엔젤레스, 피닉스 등 북미 주요 도시부터 콜롬비아, 에콰도르, 페루, 칠레 아마존에 이르기까지 모습을 담았다.
 
도시가 내뿜는 열기는 노란 빛으로 표시된다. 남미를 거쳐 남극 끝에 달하면 찬란하게 떠오르는 태양 빛이 관건. 우리 은하의 별들이 발하는 눈부신 빛과 대양 상공 곳곳에 포진한 천둥과 번개도 장관이다.
 
큰 도시를 지날 때 노랗게 빛을 뿜는 것은 도시에서 발생하는 빛이다. 또 중간에 번쩍거리는 것은 다름 아닌 번개이며 별들이 발산하는 빛까지 담고 있다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

[사진 ⓒ 유투브 영상 캡처]



방송연예팀 박혜진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