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19 04:16
연예

"우리 지켜준 대표님"…뉴진스, '해임' 민희진에 바친 TMA 아티스트상 [종합]

기사입력 2024.09.08 20:50 / 기사수정 2024.09.09 04:46



(엑스포츠뉴스 정민경 기자)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참석한 뉴진스(NewJeans)가 시상식에서 민희진 대표를 언급했다.

8일 열린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 2일차 시상식에서 뉴진스가 민희진 어도어 전 대표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날 뉴진스는 에스파와 함께 '올해의 아티스트' 상을 수상했다. 뉴진스는 지난 6월 일본 데뷔와 동시에 한국과 일본을 넘어 빌보드 차트까지 진출하며 글로벌 팬덤의 인기를 확인한 바.

수상대에 선 뉴진스 민지는 "저희 뉴진스가 이 상을 받을 수 있는 건 우리를 응원해주시고 우리의 음악을 찾아주신 분들이 있어서 가능했다. 버니즈(팬덤) 여러분 정말 감사하다"고 입을 열었다.

소감 말미 다니엘은 "저희를 항상 아껴주시고 지켜주시는 민희진 대표님 정말 사랑하고 감사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런가 하면 뉴진스는 '올해의 아티스트상' 수상에 이어 '무신사 인기상'까지 수상하며 대세 걸그룹을 입증했다.

한편 뉴진스가 소속된 어도어 대표 민희진과 하이브는 지난 상반기부터 갈등을 이어갔다. 그런 가운데 최근 민희진은 지난달 27일 열린 이사회를 통해 어도어 대표이사직에서 물러나게 됐다.

이후 지난 2일 민지는 팬 소통 플랫폼 포닝을 통해 처음으로 심경을 밝혔다. 그는 "우리 좋은 이야기만 하기에도 하루가 부족한데 왜 이런 불필요한 수고를 겪어야 하는지 너무 미안하고 아무것도 해결할 수 없는 제가 너무 답답했다"며 하이브-민희진 사태를 간접적으로 언급했다.



그러면서 민지는 "언제까지 이런 불안한 날들이 이어질지 모르겠지만, 이런 말을 하는 것도 이기적일 수 있지만 우리 버니즈들과 우리가 힘든 시간을 더 이상 보내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그런가 하면 다니엘은 "사실 대표님께서 해임 당하시고 여러모로 힘들고 고민이 많아졌다. 한동안 약간 멘붕(멘탈붕괴) 상태였던 것 같다. 많이 불안하기도 했다"고 토로하기도 했다.

한편 '더팩트'가 주최한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7일과 8일 양일간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개최됐다.

사진='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엑스포츠뉴스 DB

정민경 기자 sbeu300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