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슬램] 로페즈 재계약에 관한 글을 자주 쓰는 것 같습니다.
시즌 중반까지는 로페즈가 너무 잘해줘서 재계약해야된다는 쪽의 의견이 많았다면, 패넌트레이스가 끝나가는 지금 시점에서는 로페즈와 재계약 이야기가 나오는 글들은 다 부정적입니다.
그래도 3년간 로페즈가 준 믿음이 있기 때문에 팬들의 의견이 반반인데요.
한 야구 커뮤니티에서는 오늘 '로페즈 재계약 찬성하나' 에 대한 글이 올라와 많은의견을 받았습니다.
내용은, '올 시즌 몇 번 부상이 있어서 로테이션을 걸렀다. 그리고 올스타전에도 굳이 나가서 후반기 컨디션에 악영향을 줬다. 조범현 감독이 충분한 휴식을 줬음에도 후반기 단 1승에 그치고 있다. 그리고 원래 안그랬는데, 요즘은 한 번 얻어 맞으면 엄청나게 융단폭격이다' 였습니다.
이에 팬들은 "절대 반대", "솔직히 후반기 이렇게 망한 것도 로페즈가 로테이션 걸러서 선발진 와르르 무너졌다", "외국인투수중에서 가장 잘해주었고 정감갔던 투수지만 그래도 올해가 마지막이어야한다" 는 의견을 남겼습니다.
반대로, "선발로는 힘들지 몰라도 아직은 아깝다. 이런 선수 구해오기도 쉽지 않다", "이닝클로저나 셋업으로 쓰면 되지 않나", "자기몸 희생해서 불펜역할도 자처하던 선순데 기회를 안주는 것은 너무한 처사다", "지금 옆구리 통증 이후로 밸런스가 엉망이 된 상태다. 시간이 지나고 관리해주면 좋아질 것" 이라는 반대의 의견을 내비쳤습니다.
정말 일시적으로 로페즈가 부상때문에 못하는 것인지, 나이에서 오는 어쩔 수 없는 구위 하락인지 판단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여러분들은 내년 로페즈와 재계약 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의견바로가기]
[사진 = 로페즈 ⓒ 엑스포츠뉴스 DB]
그랜드슬램 bambeebee@yaho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