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걸그룹 키스오브라이프가 글로벌 팬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첫 멤버십 모집에 나섰다.
27일 비스테이지는 걸그룹 키스오브라이프가 글로벌 팬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멤버십 모집에 나섰다고 밝혔다.
키스오브라이프는 2023년 9월 데뷔 직후 비스테이지를 통해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이들은 비스테이지의 '스타 스토리' 기능을 통해 자신의 일상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팬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더불어 활동 비하인드 콘텐츠 '키오프(KI-OFF)', 브이로그 콘텐츠 '키오프 로그(KIOF LOG)', 자체 예능 콘텐츠 '키오프 타임(KIOF TIME)' 등을 공개하며 글로벌 팬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키스오브라이프 공식 홈페이지의 콘텐츠 평균 조회수는 2024년 초와 비교해 최근 300% 이상 증가했다.
S2엔터테인먼트가 비스테이지를 통해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키스오브라이프의 공식 홈페이지에는 전 세계 115개국 이상의 팬덤이 결집해 있다. 한국과 일본에서 가장 많은 가입자가 확인됐고, 미국,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홍콩, 중국, 필리핀, 영국, 브라질, 프랑스 등에도 가입한 팬이 다수 존재한다.
키스오브라이프는 글로벌 팬덤에게 더 많은 혜택과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첫 멤버십을 열었다. 비스테이지에서 모집 중인 키스오브라이프의 공식 팬클럽 '키씨(KISSY)'는 오는 8월 30일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멤버십 혜택으로는 디지털 멤버십 카드, 공개방송 및 팬 이벤트 우선 참여, 멤버십 키트 구매 기회 등이 있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 내 멤버십 전용 콘텐츠 및 커뮤니티도 운영될 예정이다.
비스테이지 관계자는 "키스오브라이프는 아티스트의 일상을 공유하는 '스타 스토리', 팬덤이 자발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등 비스테이지의 다양한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글로벌 팬덤으로부터 사랑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키스오브라이프가 멤버십을 통해 글로벌 팬덤과 더욱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고, 성공적인 팬덤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약속했다.
한편, 비스테이지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멤버십 서비스, MD 기획·제작, 팝업스토어 및 팬미팅, 오프라인 이벤트 기획·운영 등 성공적인 팬덤 비즈니스 전개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K-POP, 엔터테인먼트, e스포츠, 배우, 콘텐츠 등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180개 이상의 고객사가 비스테이지를 통해 글로벌 팬덤과 소통하고 있다.
사진 = 비스테이지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