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1 01:16
연예

"교수님~" 강단에서 활약하는 스타들 '박재정, 신현준, 김연우, 팝핀현준'

기사입력 2011.09.02 17:00 / 기사수정 2011.09.02 17:00

김태연 기자


[엑스포츠뉴스=방송연예팀 김태연 기자] 배우 박재정이 공주영상대학 연기과 오디션전공 교수로 임용돼 강단에 선다.

공주영상대학은 1일 2학기부터 박재정을 연기과 교수로 임용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박재정은 이번 9월부터 공주영상대학 연기과의 오디션전공분야 강의를 맡게 된다.

이번에 공주영상대학 겸임 교수로 임용된 박재정은 지난 2006년 KBS '서바이벌 스타오디션'으로 데뷔해 '아이엠 샘', ,너는 내 운명, '우리 결혼했어요', '커피하우스' 등에 출연한 바 있다.

특히 박재정은 자신의 첫 주연작인 KBS '너는 내 운명'에서 소녀시대 윤아와 부부 연기로 호흡을 맞춘 데 이어 MBC 예능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애프터스쿨 유이와 가상부부로 활약한 바 있다.  지난 2010에는 SBS '커피하우스'에서 티아라 은정의 키다리 아저씨 역할로 인기를 얻었다.

공주영상대학 연기과 송형종 학과장은 "우리 학과 학생들에게 배우 박재정씨의 인기가 무척 높다. 드라마, 뮤지컬, 연극 영화를 넘나들며 진솔하게 연기하는 모습에서 오디션 전공 분야를 맡는데 적합하다고 판단해 초빙하게 됐다"며 "우리 연기과 2학년 졸업반 학생들이 박재정씨의 연기에 대한 열의를 배워 어느 오디션 현장에서도 자신감을 갖고 임하는 모습을 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재정의 교수 임용이 눈길을 끌며, 교수로 활약하는 스타들을 모아봤다.



연기생활 20년 만에 본격적인 후진 양성을 위해 지난해 3월부터 인덕대 방송연예학과 전임교수로 강의를 시작한 신현준이다.

인덕대학교로부터 교수 제의를 받았던 당시 신현준은 "연기자가 되는 것을 반대했던 부모님은 언제나 내가 교수가 되기를 원했다. 그런데 이제 부모님의 소원을 이뤄 드린 것 같아 정말 기쁘다"며 "연기자를 꿈 꾸는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늘 공부하는 선생님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이론서적에서는 나오지 않는 연기생활에서 직접 부딪쳐야 할 연기에 대한 생생한 고민들을 허심탄회하게 알려주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요즘 예능신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발라드 가수 김연우는 서울종합예술학교 실용음악예술학부 전임 교수로 임용됐다.

서울종합예술학교 실용음악예술학부는 빅뱅 TOP, 2PM 장우영, 비스트 이기광, 제국의 아이들 정희철, 애프터스쿨 나나, 미스에이의 페이-지아, 영건 이민 등 수많은 아이돌 스타를 배출한 곳이다.

지난해 8월 교수로 임용된 김연우는 당시 "열정과 꿈이 넘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가르침을 주고 싶다"며 "실력있는 뮤지션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한 바 있다.



팝핀현준 김연우가 교수로 재직 중인 수서울예술전문학교의 실용무용학부 교수가 됐다.

지난해 3월 교수로 임용된 팝핀현준은 2007년 아시아청년예술제에서 대중예술대상을 수상하는 등 우리나라 춤꾼들의 실력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자 앞장쓴 인물이다.

현재 그는 팝핀현준댄스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교수로도 활약하면 비보이 양성에 힘쓰고 있다.

방송연예팀 lucky@xportsnews.com

[사진 = 박재정, 신현준, 김연우, 팝핀현준 ⓒ 공주영상대학, 엑스포츠뉴스 DB, MBC, 팝핀현준 트위터]


김태연 기자 luck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