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이 MC로 활약한 '한끗차이: 사이코멘터리'와 '과몰입 인생사'가 각각 연장방송과 시즌 2로 팬들을 찾아온다.
7월 3일 수요일 방송이 재개되는 심리분석 코멘터리쇼 '한끗차이: 사이코멘터리'는 심리학 교수 박지선을 필두로, 홍진경, 장성규, 이찬원이 실제 사건과 인물에 관한 심리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재해석하는 방송이다.
특히, 스토리텔러로 처음 도전한 이찬원은 정확한 딕션과 몰입력 있는 진행으로 '본투비 이야기꾼' 장성규와 '예능천재' 홍진경 못지않은 활약을 선보였다.
이찬원은 연장 확정 영상을 통해 "사랑하는 '찬스'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한끗차이' 연장 방송이 확정됐다"라며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 "박지선 교수님 말씀대로 심리에 관한 키워드가 정말 많다. 시즌 2를 넘어 시즌 10까지도 단 한 명의 이탈도 없이 지금 이 조합으로 가자"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한끗차이'는 7월 3일 저녁 8시 40분부터 E채널과 웨이브, 넷플릭스 등을 통해 방송된다.
한편, SBS '과몰입 인생사'도 시즌2로 돌아온다.
SBS 역사 토크쇼 '과몰입 인생사'는 세상을 뒤흔든 인물의 숨겨진 인생사와 결정적 선택을 추적하고, 한순간의 선택으로 벌어지는 거대한 나비효과를 전하는 방송이다.
7월 11일 첫 방송을 앞둔 '과몰입 인생사 2'는 이용진, 이찬원, 엔믹스 해원, 홍진경이 함께한다. 그리고 해당 프로그램에서 이찬원은 매번 변경되는 인물과 스토리텔러에 과몰입하며 선택의 순간에 자신을 대입해 보는 역할을 맡는다.
시즌1 방송 당시 이찬원은 '프로 과몰입러'다운 공감력을 보이며 시청자들이 몰입에 빠지게 한 바 있다. 이에 시즌 2에서 그가 보여줄 활약이 기대된다.
'과몰입 인생사' 시즌 2는 7월 11일 목요일 오후 9시에 처음 방송된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 한끗차이, 과몰입인생사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