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ZICO)가 국내외 음원 차트 정상을 접수했다.
지코가 지난 26일(이하 한국시간) 발표한 신곡 'SPOT!(feat. JENNIE)'은 27일 오전 10시까지 대만, 태국, 칠레,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총 31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이 곡은 지코와 제니의 만남으로 글로벌 음악 팬들 사이 큰 화제를 모았다.
글로벌 차트를 휩쓴 'SPOT!'은 국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곡은 27일 오전 9시 멜론 '톱 100'과 지니, 벅스의 실시간 차트에서 일제히 1위에 올랐다. 지코는 신곡을 발표하자마자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정상을 싹쓸이하며 여전한 음원 파워를 자랑했다.
'SPOT!'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5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 수 500만 회를 돌파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27일 오전 10시 기준 영국, 호주, 미국 등 30개 국가·지역의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차트에 랭크됐고, 유튜브 월드와이드 트렌딩 1위를 차지했다.
지코는 지난 26일 개인 SNS에 제니와 함께 찍은 'SPOT!' 댄스 챌린지 영상을 공개하며 컴백 열기를 끌어올렸다. 두 사람이 선보인 후렴구 안무는 강한 중독성을 자랑해 숏폼 댄스 챌린지 유행을 예감케 했다.
한편 올해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지코는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KBS 2TV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 MC로도 활약 중이다.
사진 = KOZ ENTERTAINMENT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