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마루게임아카데미와 오산대학교 e스포츠과가 2025학년도 e스포츠과 대입 설명 및 e스포츠 진로 강연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마루게임아카데미는 오산대학교 e스포츠과와 함께 2025학년도 e스포츠과 대입설명 및 e스포츠 진로강연을 오는 27일 오산대학교 지성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산대학교 e스포츠과 소병균 교수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팀 마루게이밍 코치 및 진학반 교육을 맡고 있는 석경환 매니저가 진행한다. 강연 주제는 e스포츠를 대하는 올바른 태도와 사고 교육, 필수적인 습관과 로드맵, 프로게이머가 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 등이다.
마루게임아카데미 최지예 대표는 "e스포츠도 진정한 스포츠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된 지금, 미래의 e스포츠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자로서 갖춰가야 할 많은 항목이 있지만, 그중 단연 부동의 1순위는 아이들의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수준의 ‘교육력’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교육의 본질에 집중해 학생들이 올바른 습관을 길러내고 e스포츠 산업 전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e스포츠 관련 교육을 계속해서 구축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2025학년도 오산대학교 e스포츠과 대입설명 및 e스포츠 진로 강연 신청은 마루게임아카데미 홈페이지, 블로그, SNS, 네이버 플레이스에 있는 구글폼을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마루게임아카데미는 e스포츠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e스포츠 산업의 전문 인재 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오산대학교 e스포츠과는 2024학년도 e스포츠과, 학과 수시 1, 2차 중 최고 경쟁률인 10:1을 보인 바 있다.
사진 = 마루게임아카데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