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이 방송콘텐츠 가치정보 분석 시스템(RACOI) 지수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과시했다.
최근 방송콘텐츠 가치정보 분석 시스템(RACOI)에 따르면, 이찬원은 9월 3주 차 인터넷반응 예능 남자 2위와 7위에 올랐다. 2위는 JTBC '톡파원25시', 7위는 KBS 2TV '불후의 명곡'이다.
지난 18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톡파원 25시'에서는 신비로운 얼음의 땅 그린란드와 이탈리아의 숨겨진 휴양 도시 사바우디아 랜선 여행이 펼쳐졌다.
그중 이찬원은 해산물을 먹다가 새우 논쟁을 언급한 그린란드 톡파원에 또 다른 논쟁 주제를 꺼내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그는 '나와 내 여자친구, 내 남자 사람 친구 셋이 술을 마시다, 내가 먼저 취해 집에 간다면 남은 두 사람이 술을 마시는 것을 용납할 수 있냐?'는 논쟁 주제를 꺼냈다. 이에 다른 MC들은 "너보다 술 센 사람이 어디 있냐. 네가 잘못했다"라고 해 폭소를 유발했다.
그리고 이찬원은 23일 방송된 '불후의 명곡 : 故손목인 편'에선 가요사에 능통한 모습을 보였다.
그는 10인 전설들이 한자리에 모인 토크대기실 MC로서 "각각 전설로 모셔야 할 분들인데, 이분들을 한자리에 모았다"며 '불후의 명곡' 제작진의 섭외력을 칭찬했다.
이어 "이분들의 가수 경력을 합치면 무려 415년에 달하고, 제일 막내인 박현빈이 18년 차다"라고 전하며 남다른 가요사 지식을 드러냈다.
이에 9월 3주 RACOI 지수 예능 남자 순위 TOP10에 자신의 이름을 2개나 올린 이찬원. 이러한 순위는 그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한다.
한편, 이찬원은 '불후의 명곡'과 함께 오는 10월 미국 뉴욕에 진출해 진행은 물론 무대까지 선보일 예정이라 전천후 활약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 RACOI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