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1 04:54
스포츠

[LG 팬페이지] 한국 프로야구가 MLB의 트리플 A?

기사입력 2011.06.21 07:59 / 기사수정 2011.06.21 08:25

LG 기자


*이 글은<엑스포츠뉴스>를 통해 프로야구 8개 구단별 논객들이 올리는 글입니다.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둥이쌍] "한국야구는 메이저리그와 트리플A 중간 수준인 거 같다."

우리나라에서 활약했던 메이저리그 출신, 혹은 트리플A 출신 선수들이 입을 모아서 하는 말입니다. 메이저리그 경력을 가지고 있는 선수가 우리나라로 들어올 때, 구단과 팬은 큰 기대를 하게 됩니다. 기대 이상의 성적을 낼 수 있을 거 같다는 느낌이죠.

이 중에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일본야구로 건너가거나 다시 메이저리그로 간 선수들도 있지만, 사라진 선수 또한 상당히 많습니다.

실패한 선수를 보자면, 클리블랜드에서 추신수 선수와 한솥밥을 먹었던 가코 선수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성공한 선수로는 한화에서 마무리 투수 보직을 맡았던 토마스 선수를 들 수 있고요.

어쨌든 제가 여러분께 여쭈어 보고 싶은 것은 과연 우리나라가 용병들이 말하는 메이저리그와 트리플A의 중간 수준에 들어가느냐는 문제입니다.

물론 우리나라가 WBC와 올림픽 등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낸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좋은 선수를 보유하고 있음는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과연 트리플A 수준을 뛰어넘느냐는 거죠.

물론 저는 메이저리그와 트리플A 중간에 들어간다고 생각은 합니다만, 몇몇 분들은 트리플A와 싱글A 수준이라고 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메이저리그는 절대 만만한 곳이 아니라는 점과 선수층이 상당히 얇다는 점을 들어서 말입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사진 = 미국 교육리그 (C) MiLB/마이너리그 공식홈페이지 캡쳐]




LG 논객 : 둥이쌍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