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0 08:57

안내렌즈삽입술, 1%라도 더 효과가 좋은 시술법은?

기사입력 2011.06.20 11:24 / 기사수정 2011.06.20 11:28

헬스/웰빙팀 기자

[엑스포츠뉴스=헬스/웰빙팀] 최근 시력교정 수술에 대한 인식이 많이 달라지면서 시력교정수술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시력교정술을 하면 일반적으로 라식수술과 라섹수술을 떠올리게 된다. 국내에 도입된 지 20여 년이 된 라식수술은 초창기 부작용을 줄여가며 대중적인 시력교정술로 자리매김했다.

그러나 각막이 얇거나 초고도근시인 경우, 스포츠 선수처럼 안외상이 많은 직업에는 시술할 수 없다는 것이 근본적인 한계로 지적되어 왔다.

이렇게 안과를 찾는 환자 중 레이저 시력교정 수술이 불가능한 환자는 10명 중 1~2명꼴로 발생한다.

이를 보완한 라섹수술이 널리 보편화되고 있지만, 수술 후 통증과 시력이 늦게 회복이 되는 것이 단점으로 평가된다. 특히 시간을 내기 쉽지 않은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는 라섹수술이 큰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이러한 라식과 라섹의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을 살려 수술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대안으로 고안된 것이 안내렌즈삽입술이다.

안내렌즈삽입술은 환자의 굴절이상에 맞게 특수 제작된 렌즈를 눈 안에 삽입하는 시술로 알티산, 알티플렉스, ICL, 토릭알티플렉스, 토릭알티산렌즈 등이 있으며, 개개인의 눈 상태에 따라 시술받아야 할 렌즈와 시술방법이 달라진다.

5가지의 시술법 중. 나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은?

분당연세플러스안과 이재범 원장은 "사람마다 눈의 구조는 비슷하지만 그 세부적 수치와 필요로 하는 시력교정의 유형도 다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문제는 '나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어떻게 찾는가'에 있다"고 조언한다.

검사를 통해 눈의 세부적 수치를 알 수 있기 때문에 각자 눈에 가장 적합한 수술방법은 검사 후 정해진다.

하지만, 간혹 병원의 의사가 시술 가능한 안내렌즈가 무엇이냐에 따라 안과마다 추천하는 렌즈삽입술의 유형이 달라지기도 하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렌즈삽입술마다 각각의 시술방법과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장비가 다르기 때문에 병원 측의 여건이 되지 않는 시술은 해당 병원이 추천하지 않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

이 같은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5가지 렌즈 삽입술에 대한 장비와 기술력을 고루 갖춘 병원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후에 해당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1%라도 더 좋은 효과를 가져다주는 시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도움말 = 분당연세플러스안과 이재범 원장]

피부 관리, 쁘띠 성형, 맞춤형 레이저의 합리적인 가격은?

나는 의사다. 최고의 안과전문의들이 펼치는 시력교정의 향연

임플란트, 치아교정, 심미보철, 치아미백. 그 모든 것이 여기에

20년 전통. 라식,라섹 시술의 명가에 가다
 



헬스/웰빙팀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