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글로벌 흥행에 힘입어 유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15일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성공적인 글로벌 출시 성과를 기념해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감사 선물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9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크로니클’은 출시와 함께 세계 전역에서 인기를 얻으며 매출과 유저 수 모두 연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세계 앱 마켓 순위도 뛰어오르며, 태국에서는 애플앱스토어 매출 및 인기 순위 1위를 동시에 달성하고, 프랑스, 일본, 태국, 대만 등 유럽과 아시아 주요 지역에서 인기 차트 정상을 기록하고 있다.
PC 플랫폼 부문의 스팀 성적 역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출시 직후 스팀 글로벌 매출 종합 순위 20위권에 진입 후 연일 자체 최고 순위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13일에는 13위를 기록한데 이어 14일에는 다시 두 계단 상승한 11위에 오르며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개별 국가에서도 프랑스, 벨기에 태국에서 매출 1위를 기록했으며, 동서양 주요 국가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유럽과 아시아 등 이번 글로벌 서비스가 적용된 지역은 물론 이미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는 한국과 북미에서도 유저 수가 증가해 현재까지 500만을 넘어섰고, 동시접속자 수 역시 11만명을 돌파하며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컴투스는 이처럼 세계 전역에서 보내 준 성원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크로니클’의 모든 유저에게 아이템 선물을 제공한다. 500만 유저 달성과 글로벌 출시 및 차트 1위를 기념해 물∙불∙바람 속성 전설 소환서를 속성별로 한 장씩 전 세계 유저에게 지급하고, 태생 5성 소환수 선택권도 선물한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도 전개한다. 먼저 봄 시즌을 맞아 오는 24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고 아이템을 획득하는 ‘봄날의 달콤한 테마파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퀘스트, 필드 이벤트 등을 통해 미션을 달성하고 특별 재화인 ‘구름 솜사탕’을 모으는 간단한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구름 솜사탕으로 태생 4성 이상 소환수를 획득할 수 있는 전설의 소환서 등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하나로 로그인 이벤트’가 새롭게 열린다. 게임에 접속하기만 하면 일차에 따라 여러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PC와 모바일 각각 따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태생 5성 소환수인 불 속성 '이프리트'를 더 쉽게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소환 이벤트도 23일까지 진행된다.
공식 포럼에서는 5성 전설 룬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는 ‘CM 루나 교수의 쪽지시험 이벤트’가 진행되며, 신규 대륙 '콘타나' 업데이트 관련 이벤트도 참여 가능하다.
사진=컴투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