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23:57
게임

스페셜포스, 해군사관학교 최초 게임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1.05.18 23:35

류지일 기자



[엑스포츠뉴스=류지일 기자]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하고 네오위즈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스페셜포스'가 해군사관학교의 최대 축제인 '옥포제'에서 18, 19일 양일에 걸쳐 게임대회를 열고 위문활동을 펼친다. 

경남 창원시 진해읍에 위치한 해군사관학교의 연중 최대 행사인 '옥포제'에서 1,900 명의 생도와 생도의 가족 및 지인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이번 게임대회는 'SF 하이파이브 마스터즈' 의 부흥을 위해 기획되었다.

2007년에 시작된 'SF 하이파이브 마스터즈' 는 전국 각지의 스페셜포스 클랜팀들이 8주간 실력을 겨루어 아마추어 최강자를 선별하는 대회로 '스페셜포스' 프로팀의 등용문으로 통하며, 현재까지 총 13회 대회가 치러졌다. 지난 5월 4일 결승전 방영을 끝으로 SF 하이파이브 마스터즈 2nd 가 종료되었으며, 14번째 대회인 마스터즈 3rd의 시작을 목전에 두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해군사관생도 스페셜포스 최강자를 뽑는 게임 대회와 'G5(스페셜걸스)'와의 이벤트전으로 이루어진다. 게임 대회는 생도 간의 치열한 자체 예선을 거쳐 미리 선발된 4팀이 대회 당일 토너먼트를 진행하여 우승팀을 가리게 되며 우승팀은 'G5'와 이벤트전을 갖게 된다.

'G5'는 스페셜포스의 홍보 모델이며 노래와 춤은 물론 스페셜포스 실력까지 수준급인 5인조 여성 그룹으로 이번 4기를 맞아 5인 모두 새로운 멤버로 구성되었다. 'G5'는 이번 이벤트전 외에도 위문공연과 병영체험을 통해 다양한 군장병 위문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옥포제' 및 게임대회의 사회자는 스페셜포스 열혈유저로 알려진 개그맨 한민관 씨가 맡으며 'G5' 외에도 아이돌그룹 달샤벳과 인기가수 박현빈 등이 위문공연 초대가수로 출연한다.

드래곤플라이 게임사업 부문 김범훈 실장은 " '스페셜포스'가 엘리트 사관생도를 양성하는 해군사관학교 최초로 게임대회를 진행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며 "특수부대의 활약상을 담은 '스페셜포스' 가 실제 한국을 대표하는 해군사관생도들과의 만남을 통해 게임의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드래곤플라이는 지난 2008년 국내게임 최초로 북한 금강산에서 게임대회를 진행하여 눈길을 모았으며, 이번에 해군사관학교 게임대회를 비롯해 앞으로도 색다른 이벤트 리그를 기획해 '스페셜포스' 만의 차별화된 재미와 감동을 지속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해군사관학교 게임대회와 위문 공연은 마스터즈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인 6월 셋째 주에 온게임넷을 통해 2회에 걸쳐 방영될 예정이다.

[사진= '해군사관학교 분열식'ⓒ 엑스포츠뉴스DB]
 



류지일 기자 cocu@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