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트롯 아이돌' 이찬원이 그의 '세계관'을 직접 공개할 예정이다.
최근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MUSIC)은 공식 계정을 통해 1월 28일 공개될 'On The K: Real'의 주인공인 이찬원이 등장할 특별할 콘텐츠를 예고했다.
뮤지션의 성장 스토리를 라이브 XR 공연으로 만날 수 있는 이번 콘텐츠를 통해 이찬원은 그만의 '세계관'도 공개할 예정이다.
여기서 '세계관'은 아티스트의 음악에 담긴 철학, 서사, 연속성 있는 스토리 등을 통칭해 이르는 말이다. 주로 아이돌 그룹의 대표 성공 요인 중 하나로 꼽히는 '세계관'이지만, 이번에는 트로트 가수 이찬원에게도 이 '세계관'이 적용된다는 전제하에 특별한 콘텐츠가 제작된 것이다.
특히, 앞서 공개된 티저에서는 영어 더빙과 함께 영화 예고편에서나 볼 법한 스케일의 각종 복선들이 그려져 팬들의 궁금증을 자극했다. 그중에서도 영상 속 배치된 아날로그시계에는 이찬원과 관련된 다양한 기념일이 시간 형식으로 배치되어 그의 성장과 철학도 시간 순으로 조명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해당 티저는 이찬원을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영민한 전령 '헤르메스'에 비유해 기대를 높였다. 헤르메스는 신들 중에서도 행운, 마법, 꿈을 상징하며 항상 바쁘게 움직이기로 유명하다.
한편, 최근 코카뮤직 공식 채널에는 "[ON THE K : REAL] COMING SOON"이란 새해 인사 겸 예고편도 게재되었다. 영상 속, 이찬원은 미색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채 세배를 하며 설날 인사를 건넸다. 특히, 영상 말미에는 "오는 1월 28일 On the K: Real에서 공개할 세계관을 직접 만들어봤다"며 특별한 콘텐츠를 약속해 궁금함을 더했다.
'On The K: Real- 이찬원 편'은 1월 28일 오후 5시 코카뮤직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격 공개된다.
사진 = 코카뮤직 인스타그램, 코카뮤직 공식 채널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