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예능 대세' 이찬원의 양평 여행 브이로그 '찬또야 어디가?' 시리즈가 도합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찬또야 어디가?'는 지난 5월 양평으로 1박 2일 힐링 여행을 떠났던 이찬원의 여행기로 본편 총 8편과 예고 영상 및 통합본 등 17개의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시리즈는 지난 6월 29일 공개된 티저를 시작으로 '이찬원 공식 유튜브(일명 '또튜브')'에 매주 목요일 한 편씩(본편 기준) 공개됐다.
그동안 '또튜브'에 요리 콘텐츠 '또식당', 온라인 콘서트 '찬또콘', 일상 및 촬영 후기를 담은 '찬또일상' 등이 있었지만, 시리즈로 제작된 여행 예능은 '찬또야 어디가?'가 최초인 셈.
이에, 시리즈는 6월 30일 공개된 "[찬또야 어디가? 1화] 첫 힐링 여행지 양평에 찬또가 떴다?"가 인기 급상승 동영상 2위에 오르는 등 큰 화제와 인기를 얻었다.
특히, 이 중 1화, 2화, 3화, 5화는 각각 100만 뷰를 넘어서며 '자체 콘텐츠 100만 뷰'라는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찬원은 '찬또야 어디가?'를 통해 양평 오일장에서 먹거리와 장보기에 진심을 보이며 '편스토랑 또셰프' 다운 면모를 발휘해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또한, 계곡에서 물놀이를 하거나 식사 후 낮잠을 자는 모습 등은 그의 귀여운 측면을 한껏 부각하며 관심을 끌었다.
캠핑 초보이지만 불 피우기와 고기 굽기에 재능을 보이며 여행을 마무리하는 그의 모습은 다음 여행에 대한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이에, 양평편 '또어가' 시리즈가 8월 25일, 통합본 공개와 함께 마무리된 후에도 관련 영상들은 꾸준히 조회수가 증가했고, 12월 7일 기준 도합 1천만 뷰를 돌파했다.
한편, 1박 2일 여행으로 관련 콘텐츠 17개를 파생시킬 정도로 예능감이 뛰어난 이찬원은 현재 JTBC '톡파원 25시', KBS '편스토랑', KBS '불후의 명곡' 등에 고정 출연 중이다.
또한 그는 12월 중 '도원차트' 시즌 2 재개, 1월 초에는 JTBC 신규 예능 '안방판사' 출격 등을 통해 예능 대세로서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 = 이찬원팬클럽, 이찬원 공식 유튜브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