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09:54
연예

현아 "헤어졌어요" 결별 발표→"좋아요" 누른 던…6년 열애 마침표 [종합]

기사입력 2022.11.30 21:50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공개 열애 중이던 현아와 던이 6년 만에 결별했다.

30일 현아는 "헤어졌어요. 앞으로 좋은 친구이자 동료로 남기로 했어요. 항상 응원해주시고 예쁘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두 사람의 결별 소식이 공식적으로 알려진 후 던도 현아의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면서 현아의 게시물에 동의를 표했다. 

지난 2016년 만남을 시작해 2018년부터 공개 열애를 이어 온 현아와 던은 6년 만에 연인에서 동료로 돌아가게 됐다.

두 사람은 열애 소식이 처음 알려진 2018년, 당시 소속사 측은 두 사람의 열애설에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다음 날 현아는 "정말이지 솔직하고 싶었어요. 항상 응원해주고 지켜봐주는 팬들 위해 늘 그렇듯 즐겁게 당당하게 무대 위에서 열심히 할래"라고 직접 SNS에 입장을 전하며 2년 간 던과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이후 공개 연인이 된 현아와 던은 SNS에 함께 하는 일상 사진을 꾸준히 공개하는가 하면, 무대와 각종 방송은 물론 공식석상에서 다정한 연인의 모습을 보여주며 당당한 행보를 이어왔다. 

동반 행보를 이어오던 두 사람은 2019년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과 계약 후 솔로로 나란히 컴백해 합동 쇼케이스를 여는 등 많은 주목을 받았다.

지난 해 9월에는 '현아&던'이라는 이름으로 유닛 앨범 '1+1=1'을 발표하며 본업인 가수에서도 시너지를 발휘하며 활동을 이어왔다. 피네이션과 전속계약 만료 후에는 나란히 회사를 나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오랜 연애 기간으로 결혼에 대한 기대도 받아왔던 두 사람은 지난 7월 MBC 예능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결혼 계획을 직접 언급하기도 하며 시청자의 관심을 모았다. 

던은 현아에게 반지를 주고 싶어 프러포즈 반지를 직접 제작해 선물했던 스토리를 전하며 "결혼 날짜는 잡았냐"는 MC들의 물음에 "아직 안 잡았다. 항상 결혼해야겠다는 마음이 서로 있다. 하고 싶으면 다음 주라도 하는 성격이다"라고 답해 응원을 받기도 했다.

이후 현아는 "얼마 전에 프러포즈를 받았는데 결혼은 안 하고 싶다"며 함꼐 출연한 가수 한영 등의 결혼 이야기를 들은 뒤 "챙길 것이 2배"라고 고민하는 모습을 보인 바 있다.

많은 응원을 받던 두 사람의 결별 소식을 접한 누리꾼도 안타까운 위로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현아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