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체인지 데이즈2'가 해외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카카오TV 오리지널 '체인지 데이즈 시즌2'가 국내를 넘어 해외 시청자들의 공감대를 자극하며, 新 K-예능 글로벌 흥행작으로 떠오르고 있다.
넷플릭스를 통해 글로벌 전역에 공개되고 있는 '체인지 데이즈' 시즌2가 대만과 홍콩에서 2주 연속 TOP10에 오르며 국경을 넘은 과몰입 콘텐츠로 사랑받고 있다.
특히 지난 주말에는 국내외 시청자들의 관심에 힘입어,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전세계 모든 드라마, 예능 등 TV쇼 중 30위권에 안착, 본격적인 글로벌 흥행 조짐을 드러냈다. (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 기준)
'체인지 데이즈2'의 글로벌 인기는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한 실제 시청자 반응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본편 공개 후 카카오TV 공식SNS에서는 외국어 댓글이 전체의 70%를 차지했다.
'체인지 데이즈2'가 여러 지역에서 인기를 누리는 이유로는 국경을 초월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연애’라는 소재를, 서로 다른 네 쌍의 커플을 통해 다양한 시선에서 리얼하게 다룬다는 점이 꼽힌다.
'체인지 데이즈2'를 찾은 커플들은 저마다의 이유로 연인과의 이별을 고민한다. 복잡미묘한 양가 감정부터, 시간이 흐르며 변화하는 다양한 연애 방식과 형태까지 다채로운 연애의 면면이 담기는 것.
이처럼 '체인지 데이즈2'는 국가와 문화권에 구애받지 않고, 연애를 해본 누구나 공감하고 몰입할 만한 극사실주의 찐 연애를 그리는 이색 ‘K-연애 예능’으로 전세계 남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시청자들은 8명의 남녀 중 자신의 연애를 떠올리게 하는 누군가에게 응원과 지지를 보내는가 하면, 기존 연인과 돌아갈지, 이별할지, 혹은 새로운 인연을 찾을지 궁금증을 품은 채 이들의 감정선을 좇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이재송 글로벌사업본부장은 “K콘텐츠에 대한 해외 시청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체인지 데이즈2'는 독특하고 신선한 구성과 세련된 만듦새,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내는 출연자들의 스토리 등 K-연애 예능의 매력으로 글로벌 시청자들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특히 해외에서도 직접 카카오TV 공식 SNS를 찾아 댓글을 남길 정도로 과몰입하며, <체인지 데이즈>는 물론 카카오TV 오리지널의 글로벌 인지도도 함께 상승하고 있어 고무적”이라고 밝혔다.
'체인지 데이즈'는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공개된다.
사진=카카오TV 오리지널 '체인지 데이즈'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