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19 08:08
연예

'체인지데이즈2→지구오락실' 집콕 휴가에 안성맞춤인 예능 6

기사입력 2022.07.15 11:00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7월 중순부터 8월까지, 기다리던 휴가철이 다가오는 가운데 일각에서는 ‘집콕’ 바캉스를 보내겠다는 움직임도 포착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오락가락하는 날씨 속 폭염과 폭우까지 오가고 있어, 집콕 휴가로 몸도 마음도 편안히 하며 힐링을 즐기겠다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렇게 집콕 바캉스를 즐긴다면, 휴가 기간을 지루하지 않게 보낼 수 있는 예능 바캉스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 긴 휴가 기간 동안에는 풍성한 스토리와 필터 없는 리얼리티로 다음 회차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하는 ‘과몰입’류 예능을 몰아볼 수도 있고, 스타들의 여행기를 담은 예능으로 휴가철 여행의 즐거움을 대리 체험하는가 하면, 콘서트 실황 VOD를 통해 ‘방구석 1열’에서 마치 콘서트와 뮤직 페스티벌 현장에 직접 와 있는 듯한 짜릿함을 느낄 수도 있다. 다채로운 예능들을 통해 이번 휴가를 1000% 즐겨 보자. 



# '체인지 데이즈 시즌2'


길고 긴 휴가 동안 지루할 틈 없이 흥미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과몰입’을 유발하는 연애 리얼리티 정주행을 추천한다. 카카오TV 오리지널 '체인지 데이즈 시즌는 나이와 직업, 연애 기간은 서로 다르지만 각양각색의 이유로 이별의 문턱에 서 있다는 공통점을 지닌 연인들이 함께 여행하며 진정한 행복을 찾아가는 신개념 연애 리얼리티. 
지난 시즌은 핑크빛 설렘이 아닌 실제 연인들의 찐 연애담을 현실적으로 담아내 폭발적 화제를 모았으며, 두 번째 시즌 역시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 속에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카카오TV에서 공개되고 있다. 넷플릭스를 통해 글로벌 전지역에도 선보여지고 있는 '체인지 데이즈 시즌2'는 연애 감정이라는 보편적 감성에 기반한 만큼, 대만과 홍콩 등에서 TOP 10위권에 오르는 등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K 연애 예능의 매력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 기준).

'체인지 데이즈 시즌2'는 시즌1 대비 더 늘어난 커플 수와 여행 기간으로 한층 풍성한 서사와 더 다채로워진 연인들의 감정선 변화를 보여주며 호평을 받고 있다. 늦은 군 입대와 결혼 고민, 정반대 성격과 취향, 애정 표현의 차이 등 연인들의 고민은 가지각색이지만, 누구나 공감할 법한 보편적인 고민이라는 점은 동일하다. ‘나를 위한 진정 행복한 연애’를 찾아나선 커플들이 각자의 연애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는 것은 물론, 체인지 데이트를 거치며 은근한 설렘, 강렬한 질투, 불안감 등 극과 극을 오가는 감정을 경험하고 있어 시청자 역시 순식간에 이들의 감정에 이입하며 과연 여행 마지막 날 각 커플들이 어떤 선택을 할지 몰입하게 된다. 아름다운 제주도로 떠나 다양한 데이트를 즐기는 남녀들을 통해 여행을 온 기분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다는 건 덤.



# '메리퀴어'


지난 8일 첫 공개한 웨이브 오리지널 '메리퀴어'는 당당한 연애와 결혼을 항한 다양성(性) 커플들의 도전기를 그리는 국내 최초 리얼 커밍아웃 로맨스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연애 예능과는 또다른 온도차로 실제 성소수자 커플들의 리얼한 모습들을 담으며, 애인과의 즐거운 한때는 물론 평소 일상에서 불편을 겪는 현실까지 꾸밈없이 보여준다. 이들의 일상을 과장없이 담담한 시선으로 담아내 시청자들로 하여금 출연 커플들에 관심을 가지게 하고, 때로는 응원하게끔 하며 몰입감을 더하고 있다.



# '인더숲: 우정여행'


10년 간 우정을 이어온 연예계 대표 절친 박서준, 픽보이, 최우식, 박형식, 방탄소년단 뷔가 함께하는 여행기를 그린 예능 리얼리티. 오는 22일부터 4부작으로 공개될 예정으로, 매주 JTBC 채널을 통해 본방사수할 수도,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한 번에 몰아볼 수도 있다. 오랜만에 스타로서의 모습을 내려놓고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는 다섯 명의 찐친 모드와 다양한 여행지 풍경, 훈훈한 비주얼까지 함께 즐길 수 있을 것. '인더숲: 우정여행'이 취향에 쏙 들어고 평소 K팝 스타들의 일상에 관심이 많다면, BTS와 세븐틴의 여행기를 담은 '인더숲 BTS편' '인더숲 세븐틴편'도 즐겨보자. 공식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서 시청할 수 있다.



# '뿅뿅 지구오락실'


이은지, 오마이걸 미미, 이영지, 아이브 안유진 등 MZ세대에 폭풍 인기를 끌고 있는 4인방이 한데 뭉쳐 펼치는 신개념 하이브리드 멀티버스 액션 어드벤처 버라이어티. 이들이 태국 방콕으로 떠나 익숙치 않은 현지에서 다양한 미션과 게임에 도전하고, 때로는 제작진에 낙오(?)되기도 하며 고군분투하는 과정이 웃음을 선사한다. 특히 출연진들의 찐친 케미와 유쾌한 텐션, 티키타카로 화제성을 모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 '도포자락 휘날리며'


오는 10일부터 매주 일요일 공개 중인 '도포자락 휘날리며'는 K-POP, 드라마, 패션, 스포츠 등 각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한류 전령사 5인이 펼치는 옴므 방랑 여행기. 김종국, 지현우, 주우재, 노상현, 황대현 등 ‘도포파이브’ 멤버들이 덴마크 현지에서 한국의 美가 담긴 ‘K-아이템 컬쳐 숍’ 홍보에 돌입하는 내용으로, 랜선 여행을 체험할 수 있음은 물론 출연진들이 해외에 한류를 전하는 가운데 겪는 예상치 못한 시련과 좌충우돌을 보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MBC 및 웨이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 ‘2022 스트릿 우먼 파이터’ 리유니온 콘서트 

지난해 '스트릿 우먼 파이터'가 선사했던 댄스 쾌감에 푹 빠졌던 이들이라면, 이번 휴가철에는 콘서트 VOD를 통해 현장을 방문한 듯한 짜릿함을 ‘방구석 1열’에서 느껴보자. 티빙은 ‘2022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리유니온 콘서트 ‘더 넥스트 에라’(THE NEXT ERA)의 실황 VOD를 오는 23일 공개한다. 

지난 9, 10일 양일 진행된 이 콘서트는 지난해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했던 크루들이 집결해 화제를 모았다. YGX, 라치카, 원트, 웨이비, 코카N버터, 프라우드먼, 홀리뱅, 훅 등 8개 크루가 참여했으며, ‘두 더 댄스’(Do The Dance) 단체 무대부터 댄스 배틀, 유닛 무대, 각 크루별 스테이지, 모든 크루가 함께하는 피날레 무대에 이르기까지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던 터. 휴가철 맥주 한 캔과 함께 감상한다면 열대야도 한 방에 날려줄 만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해 줄 것이다.

사진 = 카카오TV, 웨이브, JTBC, tvN, MBC, Ment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