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19:00
경제

전립선, 한방클리닉으로 해결하자

기사입력 2011.04.08 17:43 / 기사수정 2011.04.08 17:43

엑스포츠뉴스 기자


 

특수침, 팔강약침, 한약 트리오로 전립선 건강 지킨다

[엑스포츠뉴스 정보] 중년 이상의 남성들이라면 전립선염, 전립선 비대증에 대한 고민을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아직 정확한 원인이나 뚜렷한 완치 치료 방법이 등장하지 않아 이 고민을 완전히 해결해줄 방법은 없다. 하지만, 완치는 불가능하더라도 뚜렷하게 개선효과를 보이는 치료법은 다양하게 등장한 상태이다.
 
일반적으로 전립선관련 질환은 비뇨기과에서 치료를 담당한다. 그러나 한의원에서도 전립선 관련 질환에 대해 한의학적 관점으로 접근해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한방에서 보는 전립선염의 원인은 힘든 일과 과다한 성생활로 인한 간, 신장, 방광의 손상과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한 간화 발생, 지나친 음주로 인한 습열 누적, 고열량식으로 인한 습열과 열독의 하주, 불규칙한 식습관, 운동부족으로 인한 하초의 기혈순환과 근육의 경결이 있다. 따라서 이에 맞는 특수침, 팔강약침요법, 한약을 이용한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한의학에서 전립선 관련 질병의 치료에 이용하는 특수침은 전립선 질환의 원인이 전립선만의 문제가 아니며, 간과 신장, 방광, 전립선의 상호 유기적인 부조화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적합한 혈자리에 침을 놓아 치료하는 방법이다.
 
또한, 팔강약침은 질병을 진단하는 한의학의 기본이론인 팔강변증을 토대로 진단한다. 그리고 그에 따른 적합한 한약을 처방해 배수혈, 복모혈 등 주요 경혈에 주입하고 각 장부의 허실을 조절하는 약침 요법이다.
 
이러한 침술 요법에 더불어 환자 개인별 진단 및 맞춤처방으로 제조한 한약을 함께 복용하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러한 한약은 신장과 방광, 전립선의 증상을 개선시키고 염증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전립선 한방치료에 대해 빛샘한의원 원장 이영보 한의사는 "치료 이후에는 과도한 음주 및 카페인 음료는 피하며, 충분한 수면 및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한, 지방질이 많은 육식을 삼가고 신선한 야채를 많이 섭취하도록 해야 한다"고 도움말을 덧붙였다.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엑스포츠뉴스 라이프 매거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