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위믹스 3.0 글로벌 쇼케이스 티저 페이지가 떴다.
6일 위메이드 측은 위믹스(WEMIX) 3.0의 글로벌 쇼케이스 일정과 티저페이지를 공개했다.
‘위믹스 3.0’은 6월 15일(수) 오전 9시(한국 시간)에 글로벌 쇼케이스를 통해 베일을 벗는다.
글로벌 쇼케이스에서는 위메이드가 그동안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메인넷 위믹스 3.0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메인넷의 네이티브 코인(native coin)으로 격상되는 위믹스를 각종 생태계에 활용하기 위한 스테이블 코인(stable coin)인 위믹스달러도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플랫폼이 주도하는(platform-driven) 서비스 중심(service- oriented)의 생태계를 지향하는 위믹스3.0은 주축이 될 세 가지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Game), 나일(DAO/NFT), 그리고 위믹스 탈중앙금융 서비스(DeFi) 플랫폼을 소개한다.
우선,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는 세계 최초이자 최고의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인 위믹스가 더욱 강력한 생태계 구축을 위해 준비중인 WGC(WEMIX Game Chain)기반의 게임플랫폼으로 진화한다.
두번째 “NFT Is Life Evolution” 나일(NILE)은 네이트(Neith)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크리에이터들이 그들의 비전을 실행하기 위한, 자금, 애셋 그리고 구성원을 모집할 수 있는 DAO 형태의 플랫폼이다.
끝으로, 위믹스 디파이 서비스는 WEMIX DeFi Service로 진화하고, 암호화 자산의 저장, 거래, 대출, 결제, 투자 등을 처리할 수 있는 On-Chain DeFi 플랫폼을 선보일 계획이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이미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검증된 위믹스가 퍼블릭 체인 위믹스3.0으로 업그레이드 중이다”며 “위믹스3.0은 스테이블 코인 기반으로 안정적인 경제시스템을 구축해 게임, DAO+NFT, 디파이(DeFi)로 영역을 보다 확장하고 메인넷의 근원적인 경쟁력도 확보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진=위메이드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