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싱어송라이터 유지희가 활발한 활동에 대한 각오를 담은 신곡을 발표했다.
유지희는 18일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EP 앨범 '웨얼 이즈 블루?(where is blue?)'를 발표했다.
동명 타이틀곡인 '웨얼 이즈 블루?'는 가벼운 템포의 곡이지만 상실에서 오는 감정을 결코 가볍지 않게 풀어낸 곡. 곡에 담긴 서로 다른 여러 분위기가 가진 복잡함이 누군가를 잃었을 때 가장 현실적으로 드러나는 모습을 보여주는 듯 깊은 여운을 안긴다.
서브 타이틀곡 '비행어른2'는 어른이 되어서도 방황하고 흔들리는 그 순간을 있는 그대로 담아낸 듯한 노래다. 유지희라는 싱어송라이터의 힘이 가장 느껴지는 곡이다.
이 외에도 이번 앨범에는 '파일럿(Pilot)', '잃어버린 별을 찾아서', '리셋(Reset)' 등 다채로운 6곡이 포함돼 있다.
유지희는 "음악적으로 저 스스로 더 나아가고 싶은 마음을 앨범에 담았다. 그게 충분히 청자분들께 느껴졌으면 한다"라고 새 앨범 발표의 소회를 밝히며 "앞으로 활동은 쉬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유지희는 지난 2015년 19살의 나이에 미유(MIYU)라는 활동명으로 데뷔 했다. 자작곡들로 채운 첫 앨범 '소녀의 방' 발표를 시작으로 이후 3장의 정규앨범과 2장의 미니 앨범을 본인이 직접 프로듀싱하여 발매하는 등 남다른 커리어를 가지고 있는 아티스트다.
유지희는 이후 활동명을 본명인 유지희(YUJIHI)로 바꾸며 새로운 시작을 알렸던 바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20년 2월 발매했던 EP '꿈1'의 연작이다.
사진=유지희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