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크래프톤이 한국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프로팀 창단에 대한 지원을 이어간다.
3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프로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스포츠 프로팀을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하여, 프로팀 선수들에게 보다 안정적인 선수 활동을 보장하고 전문적인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선발된 이스포츠 프로팀에게는 ▲팀 운영지원금이 지급되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한국 이스포츠의 최상위 프로 대회인 ‘PUBG MOBILE PRO SERIES(이하, PMPS) 2022’ 시드가 주어진다. 또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홈페이지, 인게임, 대회 방송 및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홍보도 지원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팀의 필수 자격 요건은 ▲4인 이상의 선수와 정식 전속계약 체결, ▲1인 이상의 코칭 스태프와 정식 계약 체결, ▲선수단 최저 월급 지급 및 최소 계약 기간 준수, ▲숙소 및 연습용 기기 등의 제반 환경 구비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팀 필수 자격 요건 및 의무 사항을 이행할 수 있는 대한민국 법인 사업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팀은 오는 3월 18일(금) 오후 6시까지 프로팀 운영 계획서와 사업자등록증 등 필수서류를 이스포츠 프로팀 지원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된다.
사진=크래프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