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16:39
스포츠

KT, '명예 구단주' 염태영 전 수원시장에게 감사패 전달

기사입력 2022.02.25 15:27

김현세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현세 기자) KT 위즈가 25일 수원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염태영 전 수원시장을 초청해 퇴임 기념 감사패와 액자를 전달했다.

KT는 25일 염 전 시장에 대해 "2010년 제 26대 수원 시장으로 취임해 '스포츠를 통해 시민들의 마음을 모아 수원을 스포츠 메카로 성장시키겠다'는 목표로, 수원 연고의 경기도 대표 명문구단을 지향하는 KT 야구단의 유치부터 창단, 첫 우승에 이르기 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고 전했다.

또 "특히 수원케이티위즈파크 증축 및 리모델링 등 야구장 시설 인프라 개선부터 구장 무상 임대, 야구장 명칭 사용권 권리부여 등 지역 야구 활성화와 연고지 정착을 위해 그야말로 발로 뛰는 현장 행정으로 헌신적인 지원을 한 바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이러한 염 시장의 지원으로 KT 야구단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지역상권이 살아 났고, 2008년 현대 유니콘스 해체 이후 십 년 이상 떠나 있던 야구팬들도 다시 돌아오게 됐다"고 전했다.

KT는 또 "작년에는 KT소닉붐 농구단도 서수원 칠보체육관으로 유치함으로써 수원시를 전국 기초지방 자치단체 최초로 4대 프로스포츠(야구•축구•농구•배구)를 보유한 '스포츠 메카'로 성장시켰으며, 스포츠를 통해 경기 도민들을 하나로 묶고 자부심까지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고 덧붙였다.

사진=KT 위즈

김현세 기자 kkachi@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