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ALL 시즌3’ 결승전이 드디어 열린다.
8일 아프리카TV는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로 진행되는 '아프리카TV LoL 리그(이하 ALL) 시즌3'의 결승전 경기를 금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ALL은 전 프로게이머 및 전 시즌, 현 시즌 마스터 티어 이상이 참여 가능한 아프리카TV의 LoL e스포츠 대회다.
금일 오후 6시부터 펼쳐지는 결승전에는 ‘아프리카 담원(트랩, 나탈리, 백크, 레이닝, 데스티니)’ 팀과 ‘스진남(트할, 마이티베어, 불비, 초보원딜러, 나는눈꽃)’ 팀이 맞붙는다.
‘아프리카 담원’은 지난 2일(목) 열린 4강 1경기에서 1세트 패배에도 불구하고 침착한 플레이로 ‘망백황숟도(Destroy, 라쿤, 레인보우, 달카, 성훈)’를 3대 1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아프리카 담원’은 트랩, 나탈리, 백크로 이어지는 상체 조합으로 결승전에서도 강력한 모습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아프리카 담원’과 붙게 되는 ‘스진남’은 4강 2경기에서 ‘우승경험자들(스맵, 저라뎃, PawN, 최기명, 구거)’을 상대로 3대 2의 치열한 접전 끝에 결승에 올랐다. 지난 본선 풀리그에서 압도적인 기량을 보여준 ‘스진남’이 4강을 넘어 결승전에서도 기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ALL 시즌3’ 결승전은 싱글 토너먼트 5판 3선승제 방식으로 진행된다. 1경기부터 4경기까지는 밴 픽, 5경기는 블라인드 픽 방식으로 진행된다. 블라인드 픽은 챔피언 선택에 제한을 두지 않고, 모든 선수가 각자 원하는 챔피언을 골라 경기하는 방식을 뜻한다.
대회의 총상금은 3,500만 원 규모다. 우승팀에는 2,000만 원의 상금과 방송 정착을 위한 PC 및 방송 세팅을 지원한다. 준우승 팀에게는 1,000만 원, 3·4위 팀에게는 250만 원씩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공식 방송국에서 받은 후원 금액이 상금에 누적되는 펀딩 방식을 통해 선수들에게 힘을 실어줄 전망이다.
사진=아프리카TV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