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토트넘 홋스퍼를 하드 캐리하고 있는 손흥민이 노리치 시티를 상대로 리그 6호골에 도전한다.
토트넘 홋스퍼는 오는 5일(한국시간)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노리치시티와 2021/22시즌 프리미어리그 15라운드 맞대결을 치른다. 토트넘은 현재 7승 1무 5패, 승점 22점으로 6위이며 노리치는 2승 4무 8패로 19위에 처져있다.
토트넘은 안토니오 콘테 감독 부임 후 리그에서 3경기 2승 1무로 패배 없이 순항 중이다. 토트넘은 도중에 13라운드 번리전이 폭설로 순연되면서 14라운드 브렌트포드전까지 휴식을 취할 수도 있었다. 손흥민은 브렌프포드전에 리그 5호골과 함께 맹활약을 펼치며 팀의 2-0 승리를 이끌었다.
영국 언론 이브닝 스탠다드는 노리치시티전에 나설 토트넘의 선발 명단을 예측하면서 손흥민이 루카스 모우라와 함께 2선 공격수로 나설 것으로 예상했다. 브렌트포드전과 마찬가지로 최전방에 해리 케인이 나선다.
다른 포지션도 큰 변화가 없다. 중원에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와 올리버 스킵이 지키고 윙백은 세르히오 레길론과 에메르송 로얄이 맡는다. 백3은 벤 데이비스, 에릭 다이어, 다빈손 산체스가 지킬 것으로 예상했다. 골문 역시 위고 요리스가 장갑을 낄 전망이다.
주전 선수단을 많이 신뢰하는 편인 콘테 감독은 브렌트포드전과 변화를 주지 않고 경기에 나설 전망이다. 노리치가 순위가 낮지만, 딘 스미스 감독 부임 후 4경기 무패(2승 2무)를 달리면서 기세가 좋다. 토트넘이 로테이션을 돌릴 여유는 없다.
콘테 감독은 "지금 순간부터 매 경기 아주 중요하다. 우리 스스로를 잘 지켜보는 게 중요하다. 순위표는 아주 중요하다. 난 항상 우리가 선두권에 가까워지고 싶다고 말했다. 가까이 있게 된다면 우리의 일을 발전시킬 수 있고 선수들을 많은 측면에서 발전시킬 수 있다. 그렇게 된다면 어떤 일이든 일어날 수 있다. 그런 뒤 다른 팀들이 미끄러지길 바란다. 우리가 가까이 있다면 치고 나갈 수 있다. 노리치는 또 다른 어렵고도 중요한 경기지만 승점 3점을 챙겨야 한다"고 의지를 보였다.
▼ 토트넘 노리치전 예상 선발 라인업
GK 위고 요리스
DF 벤 데이비스, 에릭 다이어, 다빈손 산체스
MF 세르히오 레길론, 올리버 스킵,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에메르송 로얄
FW 손흥민, 해리 케인, 루카스 모우라
사진=Reuters/연합뉴스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