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2021 프리콘’에서 다양한 분야의 연사들과 함께 ‘토크콘서트’를 즐길 수 있다.
26일 아프리카TV 측은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서울 잠실 롯데월드 내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열리는 게임&e스포츠 축제 ‘프리콘(FreeCon)’에서 e스포츠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소통하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리콘은 아프리카TV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 유저들이 함께 즐기는 온라인 게임&e스포츠 축제로, 게임과 e스포츠를 매개로 자유롭게(Free) 다양한 콘텐츠를 축제처럼 함께(Con)를 즐긴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프리콘에서 진행되는 ‘토크콘서트’는 4일간 총 4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25일 첫 순서로 진행된 토크 콘서트는 LoL, 배틀그라운드 등 다양한 e스포츠 종목에서 게임 전문 아나운서로 활동해오며 팬들 사이에서 'e스포츠 여신'으로도 불리는 권이슬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아프리카TV에서 다양한 e스포츠 중계를 선보이고 있는 박상현 캐스터와 김동준, 정인호 해설위원이 참여했다. 이들은 토크콘서트를 통해 e스포츠 중계진이 되는 법, e스포츠 중계진의 삶 등 현업에서 겪은 경험담을 바탕으로 유저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며 소통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26일(금)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토크 콘서트 2일차에는 신상문, 김학수, 김성대 등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 BJ들이 참여한다. 이들은 현재 아프리카TV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콘텐츠와 관련해 대회를 준비하고 참여하는 과정에서 경험한 다양한 비하인드스토리를 유저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이어 다음 날 27일(토) 오후 2시, 토크 콘서트 3일차에는 BJ 이상호 등 아프리카TV의 인기 BJ와 함께 e스포츠 중계진으로 활약하고 있는 빛돌 ‘하광석’ 해설이 출연한다. 이날 토크콘서트에서는 게임 BJ로 활동하며 느꼈던 다양한 경험담과 함께 게임에 대한 솔직 담백한 이야기를 유저들과 함께 나눌 계획이다.
28일(일) 오후 2시에 진행되는 마지막 토크 콘서트에는 배틀그라운드, LoL 등의 해설자로 활동하고 있는 채민준 해설의 진행으로 아프리카TV의 게임&e스포츠 PM들이 출연자로 나서, 아프리카TV의 e스포츠가 탄생하는 과정과 제작 노하우 등을 공유하며 토크 콘서트의 마무리를 장식할 예정이다.
사진=아프리카TV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