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강현진 인턴기자) 'TMI뉴스' 알고 보니 재력 갑 스타에 이서진과 기안84, 인교진이 이름을 올렸다.
15일 방송된 Mnet 'TMI 뉴스'에서는 '알고 보니 재력 갑 스타 BEST 5', '알고 보니 족보 갑 스타 BEST 8'을 주제로 방송됐다.
이날 '알고 보니 족보 갑 스타' 8위에는 대한민국 4대 공공재라고 불리는 배우 강동원 공유 소지섭, 현빈. 아직 결혼과 공개 연애 없이 공공재로 남은 공유와 강동원이 사돈지간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장도연은 "볼 거리와 먹거리로 소문난 부산에는 최고의 비주얼 아웃풋이라고 불리는 강동원과 공유"라며 "두 사람은 배우 데뷔 전 모델 활동을 하며 친분을 쌓은 관계다"라며 배우 조인성까지 함께해 연예계 대표 절친이라고 했다.
모임에 함께하고 싶다는 마음을 드러낸 장도연은 "2004년 아버지와 통화를 하던 강동원이 할아버지의 가장 친한 친구가 공씨라는 것을 알게됐다"라며 강동원과 공유의 할아버지가 죽마고우라고 설명했다. 죽마고우셨던 두 할아버지가 공유, 강동원 부모님의 형제자매를 부부의 연으로 맺어주면서 사돈지간이 됐다고 덧붙였다.
이에 "집안 잔치에 참석하면 좌 공유, 우 동원을 볼 수 있냐"며 "상상만 해도 집안 장치인지 영화제인지 모르겠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그러면서 영화 '부산행'에 출연한 공유가 후속작 '반도'에 강동원을 추천했다고 설명해 깜짝 놀라게 했다. 친했던 두 사람은 동성애 루머가 돌았다고 한 장도연은 "루머를 들은 공유는 강동원에게 '자기야 뭐해?' 라고 문자를 보내며 전혀 개의치 않는 모습을 보였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7위에는 처남&매형 관계인 지드래곤과 김민준, 6위에는 6촌 지간인 박성웅과 김의성이 이름을 올렸다.
5위 역시 6촌 지간인 옥주현과 박형식, 4위는 4촌 지간인 배우 윤주빈과 윤봉길 의사였다. 장도연은 "윤봉길 의사가 윤주빈 배우의 큰 할아버지라고 한다. 너무 자랑스러울 것 같다. 외모까지 빼닮았다"라고 설명했다. 3위에는 형제지간 공명과 NCT 도영, 2위에는 자매지간 공승연과 TWICE 정연, 1위에는 박남정과 스테이씨 박시은이 이름을 올렸다. '기역 니은 춤'으로 슈퍼스타가 된 박남정에 이어 ''꾹꾹이 춤'으로 화제가 된 박시은. 시은은 작년에 데뷔한 신인임에도 아빠와 함께한 토크쇼를 시작으로 연기를 시작해 화려한 필모그래피를 자랑하고 있다.
또, 최근 데뷔한 스테이씨에서 메인보컬로 활약 중인 박시은. 스테이씨는 최근 활동곡 'ASAP ' 데뷔초 보다 10배 성장새를 보이며 큰 인지도 상승을 이뤄냈다고 설명했다. 이어 높아진 박시은의 유명해서 박남정이 '시버지(시은이 아버지)'라고 불린다고 했다.
그런가 하면 '알고 보니 재력 갑 스타' 4위에는 뉴욕대 경영학과 출신의 연예계 대표 뇌섹남 배우 이서진이 이름을 올렸다. 냉철한 상황 판단력과 짱 멋진 경영학과 오빠미를 자랑하는 이서진에 대해 전현무는 "현실 자산 운용에서도 진가를 드러낸다고 한다"며 "연예계 대표 투잡러인 사실을 알고 있냐. 2018년 3월부터 코스피 상장 기업인 D사의 사외이사로 재직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D사는 H자동차의 그랜X, 산타X 등 인기 차종에 내장재를 공급하고 있다"라며 "주가 급등으로 화제를 모은 기업이다"라고 덧붙였다. 또, "최근 3월 주주총회에서 사외이사에 재선임된 이서진은 바쁜 연예계 활동 중에도 100% 가까운 이사회 출석률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해 눈길을 끌었다. 사외 이사로 재직하는 그의 보수액은 2020년 연봉 기준 2,200만 원.
부동산 투자로 수익을 얻은 이서진에 대해 전현무는 "2005년 1월 방배봉에 위치한 E 아파트 3차의 한 호실을 매입, 분양 당시 미분양 된 가구가 3배 더 많았을 정도로 투자를 기피한 곳이다"며 "입주시기보다 1년 빠른 시점에 매입한 이서진, 18년부터 다양한 호재로 급격한 가격 상승을 보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E아파트로 얻은 이서진은 시세차익, 최근 실거래 가격은 28억으로 '2배'의 시세 차익이 발생했다. 또, 이서진은 연예계 대표 금수저 집안으로 알려져 현금 600억을 보유한 현금 부자라고 소문이 난 적 있다고 덧붙였다. 2위에는 100만 원짜리 신발로 쿨하게 리폼하는 만화가 기안84가 이름을 올렸다. 웹툰 '패션왕'으로 유명세를 얻은 후 '복학왕'까지 흥행하며 웹툰 작가계 톱티어 안착한 기안84는 홍대의 반지하에서 시작한 만화가 생활한 바 있다.
N 플랫폼에 따르면 상위 20위 작가의 연 평균 수익은 약 17억 5천만 원, 현재 만화 출판업 대표 기안84의 신입 직원 연봉은 세전 3천만 원, 경력은 3천 3백만 원이라고 공개됐다. 또, 건물주라는 기안84는 19년 송파구 석촌동에 위치한 노후한 건물을 46억 원에 매입. 10여개의 업체가 임대 중인 이 건물에서 월 임대 수입만 약 1,000만 원대로, 현 시세는 60억 원이다. 이에 2년만에 14억 상당의 시세 차익이 발생. 기안84는 제주도 생활이 좋아하시는 어머니를 위해 집은 물론 차를 선물하는 효도 플렉스를 보였다.
이에 대해 전현무는 "툴툴거리면서 통화를 맨날한다"라고 증언했다. 1위에는 현재 아내 소이현, 두 딸과 함께 자양동 소재의 20억원대의 아파트에 거주 중인 인교진이 이름을 올렸다. 긴무명생활을 겪은 인교진의 아버지 인치완씨는 2020년 매출액만 122억 9000억원에 달하는 합성수지 제조업체 S산업을 운영 중인 CEO다. 과거 38세 나이에 대기업 최연소 임워에 올랐으나, 본인의 사업체를 운영하고 싶어서 과감하게 퇴사를 한 뒤 기업을 차렸다고 한다.
그 회사는 S산업은 선박용 케이블 소재를 일본과 중국, 동남아 등에 수출하며 업계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인교진은 아버지와 함께 사내이사에 이름을 올렸다는 소식에 MC 전현무는 "얼굴 되지, 재력 되지, 연기 되지, 그리고 아내까지 완벽하지. 이게 바로 현실판 재벌 2세 아닌가 싶다"라고 해 눈길을 끌었다. 기업인보다는 배우라는 직업을 사랑한다는 인교진.
아버지 인치완 역시 어린 시절 가수가 되는 게 꿈이었으며, 최근 트로트 앨범을 발매하며 50년 만에 그 꿈을 이뤘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전현무는 "제가 진행했던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에도 출연하셨다"며 "많은 분들이 극찬했던 실력을 갖고 있다"고 언급했다.
사진= Mnet 방송화면
강현진 기자 jink0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