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류지일 기자] 전세계 최초 스타크래프트 Ⅱ 메이저 대회로 e스포츠의 새로운 역사를 써나가고 있는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Ⅱ 리그'(GSL)가 국내 누적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하는 대기록을 수립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인 곰TV는 지난 9월 방송을 시작한 GSL이 24일 현재(오전 9시 기준) 인터넷 곰TV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누적 조회 수를 합산해 국내 시청 수 총 1억 2,417천 회 이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곰TV는 이번 GSL 시청 수 1억 회 돌파를 기념해 국내 e스포츠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소니 에릭슨 GSL Jan. 결승전 현장 관람객과 온라인 설문 참여자를 대상으로 풍성한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29일 오후 3시 잠실 학생 체육관에서 펼쳐지는 소니 에릭슨 GSL Jan. 결승전에서는 현장참여자를 대상으로 하는 추첨권 응모 이벤트를 통해 인텔 최신형 데스크탑 컴퓨터, G-SKILL SSD(120GB), 소니 에릭슨 'X10 Mini Pro', 아이리버의 e북 'Story', 맥스 리더기, ATI HD6850 그래픽카드 등을 증정해 현장 관람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또한 결승전 단체 관람객(본인 포함 3인 이상)에게는 선착순으로 스타크래프트 Ⅱ 정품 패키지를 총 100명에게 증정하며, 초청 문자를 받고 결승전 현장 이벤트에 응모한 10명에게는 별도 추첨을 통해 아이리버의 e북 'Story'를 증정한다.
오프라인 외에 온라인에서도 GSL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나만의 GSL 최고의 경기'를 선정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경기 하이라이트와 추천 사유를 오는 31일까지 자유게시판에 등록하면 된다. 당첨자 10명에게는 아이리버의 e북 'Story'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당첨 확인은 2월 10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곰TV e스포츠 사업본부 오주양 본부장은 "GSL이 국내 e스포츠 팬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선수들의 수준 높은 경기를 바탕으로 5개월 여만에 1억 조회 수를 돌파하게 되어 기쁘다"며 "e스포츠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GSL 1억 돌파 기념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 홈페이지(
http://esports.gomtv.com/gsl/event/2011/hundredMillionView.g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GSL 1억 돌파 이벤트'ⓒ 엑스포츠뉴스DB]
류지일 기자 cocu@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