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19:09
연예

'컴백'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오늘(17일) 리패키지 앨범 '혼돈의 장' 공개

기사입력 2021.08.17 07:06

전아람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타이틀곡 ‘LO$ER=LO♡ER’(루저 러버)로 컴백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는 17일 오후 6시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혼돈의 장: FIGHT OR ESCAPE’를 발표한다. 지난 5월 정규 2집 ‘혼돈의 장: FREEZE’를 발표한 뒤 약 3개월 만의 초고속 컴백이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혼돈의 장: FIGHT OR ESCAPE’로 ‘혼돈의 장’ 시리즈를 완성한다. ‘혼돈의 장: FREEZE’는 갑작스러운 세계의 습격과 평화로워 보이기만 했던 일상의 흔들림을 경험하고, 아무것도 하지 못한 채로 얼어버린 소년의 이야기를 담았다. ‘혼돈의 장: FIGHT OR ESCAPE’는 구원처럼 나타난 ‘너’로 인해 얼어 붙은 채 멈춰 있는 것에서 더 나아간 소년의 진짜 속마음을 그린다. 소년은 ‘너’를 위해 세계에 맞서 싸우거나(FIGHT) 현실에서 벗어나고(ESCAPE) 싶은 충동을 마음 깊은 곳에서 느낀다. 

타이틀곡 ‘LO$ER=LO♡ER’는 이모 팝 펑크 장르의 곡으로, 세상의 시선으로는 비록 ‘루저(LO$ER)’처럼 보일지라도 유일한 세계이자 구원자인 ‘너’에게는 서로를 구원하는 ‘러버(LO♡ER)’가 되고 싶은 소년의 마음을 표현했다. 

세계의 습격 속에서 만난 너를 구하기 위해, 세계에 맞서 싸우거나 너와 함께 세계로부터 탈출하고 싶은 소년의 욕망과 충동을 로맨틱하게 그렸다. ‘LO$ER’의 ‘달러 기호($)’에서 엿볼 수 있듯이 소년이 깨달은 욕망에는 물질만능주의 시대에 너와 나를 구하기 위해 일확천금을 노리는 등 부(富)에 대한 솔직한 열망도 포함된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Z세대들이 현실에서 느끼는 감정들을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풀어냈다. 

‘혼돈의 장: FIGHT OR ESCAPE’에는 ‘LO$ER=LO♡ER’를 포함해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데뷔 이후 처음으로 전 세계 모아(MOA)에게 선물하는 팬송 ‘교환일기 (두밧두 와리와리)’, 한층 더 짙어진 감정선이 돋보이는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 (Emocore Mix)’가 수록된다. 여기에 정규 2집 ‘혼돈의 장: FREEZE’를 통해 선보인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 오리지널 버전과 첫 영어곡 'Magic'을 포함, 'Anti-Romantic', '소악행', '밸런스 게임', 'No Rules', '디어 스푸트니크', 'Frost' 등 총 11개의 트랙이 수록된다. 

컴백을 앞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에 쏟아지는 글로벌 팬들의 관심 역시 뜨겁다. 이번 앨범은 선주문량 56만 장을 넘어섰는데, 전작 이후 3개월 만에 발표하는 리패키지 앨범으로 ‘하프 밀리언’을 달성하는 저력을 보였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새 앨범 ‘혼돈의 장: FIGHT OR ESCAPE’는 이날 오후 6시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다.

사진=빅히트 뮤직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