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2 21:21
경제

GM대우, '시보레'로 국내 자동차시장 도전

기사입력 2011.01.20 18:06 / 기사수정 2011.01.20 18:06

이준학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지엠대우가 시보레를 앞세워 국내 자동차시장 공략에 나선다.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는 20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내시장 입지 강화와 내수시장 공략을 위해 '시보레(Chevrolet)' 브랜드의 국내 도입을 전격 발표했다.

이에 따라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차와 기존 제품의 연식변경 모델 등 모든 신제품이 시보레 브랜드로 출시된다.

또한, 회사는 글로벌 GM 내에서의 강화된 회사 위상에 발맞춰 회사명을 '한국지엠주식회사(GM Korea Company, 이하 한국지엠)'로 변경한다. 사명 변경은 1분기 중 관련 절차를 마치는 대로 완료된다.

GM의 시장조사에 따르면 시보레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도는 이미 상당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마이크 아카몬 사장은 "쉐보레라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판으로 회사는 더 많은 제품 세그먼트에서 경쟁하게 됐고, 고객들은 보다 폭 넓은 선택권을 갖게 됐다"며, "이러한 변화는 회사는 물론, 임직원과 딜러 모두에게 성장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GM DAEWOO는 2011년 유례없이 공격적인 신차 출시 전략을 갖고 총 8차종의 신제품을 단일 브랜드 시보레로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시보레 브랜드로 선보일 획기적인 신제품 라인업은 시보레 카마로 (Chevrolet Camaro), 시보레 올란도(Chevrolet Orlando), 시보레 아베오(Chevrolet Aveo)와 SUV(Sports Utility Vehicle) 신모델 및 프리미엄급 중형 세단 등을 포함한다.

[사진 = '시보레' 브랜드를 설명하고 있는 마이크 아카몬 GM대우 사장 ⓒ GM대우]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