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가수 문종업이 특별한 감성을 머금었다.
빅오션ENM은 30일 0시 문종업 공식 SNS에 첫 번째 미니앨범 'US(어스)'의 선공개 곡 'Find(파인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파인드' 티저 영상에는 유려한 신스와 베이스 사운드, 그리고 서정적인 멜로디 라인이 담겨 눈길을 끈다. 특히 20초가량의 짧은 분량임에도 불구하고 문종업을 비롯해 다양한 세대의 주인공들이 등장, 한편의 영화와 같은 구성으로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했다.
문종업은 오는 7월 1일 오후 6시 싱어송라이터 문수진 피처링으로 함께한 '어스'의 수록곡 '파인드'를 선공개한다. 그레이, 윤두준, 정키 등 수많은 아티스트와 함께 작업하며 리스너들에게 호평을 받았던 문수진인 만큼, 문종업과의 시너지에도 비상한 관심이 모이고 있다.
문종업은 '파인드'에 이어 오는 7월 8일 첫 번째 미니 앨범 '어스'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솔로 컴백 활동에 나설 예정. 문수진 외에도 B.A.P로 함께 활동했던 방용국을 비롯해 '쇼미더머니8' 출신 EK 등 화려한 피처링진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더한다.
빅오션ENM에 따르면 문종업은 '어스'의 모든 트랙의 작사와 작곡에 참여, '아티스트'로서 한층 폭넓어진 음악적 역량을 선보일 전망이다.
한편 문종업의 첫 번째 미니앨범 '어스'는 7월 8일 만나볼 수 있으며, 이에 앞선 7월 3일에는 온·오프라인 공연 'summer in the moon: 문종업'으로 팬들과 특별한 만남을 갖는다.
사진=빅오션ENM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