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09:27
연예

황정민 아나, '점주 사망 새우튀김 사건' 퀴즈 논란에 사과 [종합]

기사입력 2021.06.23 17:50 / 기사수정 2021.06.23 16:10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황정민의 뮤직쇼' 측이 '새우튀김 갑질 사건'을 라디오 코너 중 퀴즈로 방송한 것에 공식 사과했다. 

황정민은 23일 방송된 KBS 쿨FM '황정민의 뮤직쇼' 오프닝에서 "어제 방송 중 퀴즈와 관련해 깊은 사과드린다. 보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함께 생각해 보고자 하는 마음이었지만 여러 가지 면에서 세심하게 살피지 못했다"며 "신중하지 못했다는 지적 마음 깊이 받아들이고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사과했다.

지난 22일 '황정민의 뮤직쇼'는 퀴즈 정답인 '새우튀김'을 두고 "이것 한 개의 환불 다툼에서 시작된 싸움이 분식집 주인을 죽음으로 몰고 가 공분을 사고 있다"고 설명한 뒤 답변 보기로 '삶은 달걀', '새우튀김', '순대', '염통'을 제시했다. 

그러면서 황정민은 "퀴즈로 내도 되는 사안인가 많이 망설였다. 이렇게 퀴즈를 통해서라도 많은 분들이 이 내용을 알고 관심 가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 풀어봤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청취자들은 점주가 사망한 갑질 사건을 퀴즈로 제출한 것은 경송한 행동이었다며 불편함을 드러냈다. 일부 청취자는 KBS 시청자 청원을 통해 문제 제기를 하기도 했다.

앞서 지난달 29일 서울 동작구에서 분식점을 운영하던 50대 점주 A씨는 새우튀김을 환불해달라는 한 소비자의 지속적 요구에 시달리다 뇌출혈로 쓰러져 사망했다. 

한편 '황정민의 뮤직쇼'는 매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KBS 쿨FM을 통해 방송된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KBS 쿨FM '황정민의 뮤직쇼'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