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게임코치 아카데미와 PS Analytics와 MOU를 맺었다.
1일 종합 e스포츠 회사인 빅픽처인터렉티브(대표 송광준)는 자사가 운영하는 e스포츠 교육기관인 게임코치 아카데미(이하 게임코치)가 PS Analytics(공동대표 박정운, 박정한. 이하 PS 애널리틱스)와 LoL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게임코치는 다년간의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원 이후 6년 연속 최다 프로게이머 배출을 달성한 e스포츠 전문 교육기관이며, PS 애널리틱스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통계 및 관전 분석 전문 회사로 통계 분석 사이트 'LOL.PS'와 구독자 40만 명의 유튜브 채널 '프로관전러 P.S'를 운영하고 있다.
양사는 지난 3월부터 게임코치의 LoL 전문 강사가 리플레이 영상을 통해 코칭 수업을 진행하는 컨셉인 [GCA X PS]프로그램 'PS아카데미'와 '세상에 나쁜 포지션은 없다'를 제작해오고 있다.
[GCA X PS]프로그램 중 'PS 아카데미'는 '프로관전러 P.S'의 프리미엄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받아 시청자들과 함께 실시간으로 리플레이 영상을 관전하며 코칭 하는 콘텐츠이며, '세상에 나쁜 포지션은 없다'는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한 콘텐츠로 게임 플레이를 실시간으로 관찰하여 효과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하스스톤 프로게이머 출신 스트리머인 '따효니', 오버워치 프로게이머 출신 스트리머 '도현'을 비롯해 종합 게임 스트리머인 '한동숙', '김나성'등이 출연했으며 한동숙 편의 경우 실시간 시청자가 2만 2천 명이 상회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게임코치 이승훈 원장은 '게임코치의 교육 전문성과 PS 애널리틱스의 제작 노하우가 LoL을 좋아하는 유저들에게 유익하고 재미난 콘텐츠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빅픽처인터렉티브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