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실력파 보이밴드 원위(ONEWE)가 내달 16일 컴백을 확정했다.
원위(용훈, 강현, 하린, 동명, 키아)는 31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Planet Nine : Alter Ego'(플래닛 나인 : 얼터 에고)의 모션 로고를 선보이며, 신보 발표 소식을 전했다.
어두운 배경 속 세차게 비가 내리는 장면으로 시작된 영상은 빗소리와 함께 물감이 번지듯 원위를 형상화한 로고가 차례로 모습을 드러내 눈길을 끈다.
이후 원위의 첫 미니앨범 'Planet Nine : Alter Ego'의 앨범명과 발매일이 처음 공개돼 컴백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특히 이번 앨범은 원위가 지난해 12월 발표한 싱글 앨범 'MEMORY : illusion'(메모리 : 일루전)이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이자,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미니앨범이라 더욱 뜻깊다.
데뷔 싱글 '1/4'를 시작으로 '분수 시리즈', '행성 시리즈'를 이어온 원위는 가창과 연주는 물론, 곡 작업까지 모든 음악적 작업을 자체적으로 진행하며 실력파 보이밴드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록 발라드, 레트로, 힙합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폭넓은 스펙트럼과 화려한 밴드 퍼포먼스까지 독보적인 천재 밴드의 면모로 원위만의 음악 세계를 구축한 만큼 첫 미니앨범 'Planet Nine : Alter Ego'로 또 어떤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원위는 다음달 16일 첫 미니앨범 'Planet Nine : Alter Ego'를 발표하고 컴백한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RBW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