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좋아~ 정말 못 견딜 만큼~”
아이유의 ‘내 손을 잡아’ 콘서트 라이브 영상이 조회 수 900만 뷰를 넘어섰다.
지난 2020년 11월 아이유 공식 유튜브 채널인 ‘이지금’에는 “[IU] '내 손을 잡아(Hold My Hand)' Live Clip (2019 IU Tour Concert 'Love, poem')”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이 게재됐다.
아이유 측은 “이 노래와 뒤늦게 사랑에 빠지신 많은 분들을 위해 라이브 영상을 드립니다”라며 콘서트 영상 클립을 공개한 이유를 설명했다.
영상 속 아이유는 ‘내 손을 잡아’ 무대를 멋지게 선보이고 있다. 그의 미모와 카리스마, 그리고 대체불가한 음색은 팬들과 네티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에 해당 영상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이어져 2021년 2월 7일 기준 유튜브 조회 수 900만 뷰를 넘어섰다.
이와 같은 기록은 아이유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한다.
한편, 지난 2011년 5월 25일에는 MBC 수목 미니시리즈 ‘최고의 사랑’ OST ‘내 손을 잡아’가 공개됐다. 이 곡은 당시 아이유의 자작곡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내 손을 잡아’는 어쿠스틱 기타를 기본으로 한 모던록으로 남녀가 서로 느끼는 사랑의 시작을 모던한 감성으로 풀어냈다.
또한 ‘Rain Drop’, ‘사랑을 믿어요’로 아이유의 섬세한 음악적 감성을 대중들에게 선사했던 G.고릴라가 ‘내 손을 잡아’ 프로듀싱 및 편곡에 참여해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당시에도 상당히 많은 인기를 끈 곡인데, 노래가 발표된 지 10년이 지나 콘서트 실황 영상 때문에 다시 한번 화제가 됐다.
특히 “사랑이 온거야 너와 나 말이야 네가 좋아~ 정말 못 견딜 만큼~” 파트 속 아이유의 대체불가한 음색이 입소문을 타며 10년 전 노래가 음원차트 역주행까지 하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아이돌 영상 통화 팬사인회에서 팬들이 “사랑이 온 거야 너와 나 말이야 네가 좋아~ 정말 못 견딜 만큼~” 파트를 아이돌들에게 요청하는 등 해당 파트가 일종의 놀이처럼 번지고 있는 상태.
이에 ‘내 손을 잡아’의 음원 역주행 레이스와 콘서트 실황 영상의 조회 수 기록 행진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이지금’ 유튜브 채널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