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00:00
연예

'대세돌' 에이티즈, 팬 유입 더 늘었다…케이팝 레이더 선정 2개월 연속 1위

기사입력 2021.02.05 15:13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그룹 에이티즈(ATEEZ)가 '대세돌'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5일 팬덤 데이터 관측 사이트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에이티즈(홍중, 성화, 윤호, 여상, 산, 민기, 우영, 종호)는 1월 한 달간 ‘공식 팬카페 가입자 증감 수’ 1위를 차지했다.

지난 한 달 동안 에이티즈의 공식 팬카페 가입자 수는 약 4천여 명 증가로, 하루 평균 약 100명씩 꾸준히 늘어온 셈이다. 특히 지난해 12월에 이어 ‘두 달’ 연속 1위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이는 최근 참석한 ‘제10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나 ‘제30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과 같은 시상식에서 매번 완벽히 선보인 새로운 퍼포먼스 뿐만 아니라 SBS 한밤 웹 예능 ‘고기서 고기’, Mnet 리얼리티 ‘월급루팡 에이티즈’ 등을 통해 솔직하고 다양한 모습으로 팬들에게 다가간 성과로 보인다.

더불어 에이티즈는 최근 트위터에서 발표한 ‘2020년 전 세계에서 가장 빨리 성장한 K팝 아티스트(Top 10 fastest-rising K-Pop artists in the world)’와 ‘2020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K팝 아티스트(Top 10 most mentioned K-pop artists in the world)’에도 각각 3위, 10위로 랭크되며 무서운 글로벌 성장세를 입증했다.

한편 에이티즈는 5일 의문의 티징 이미지를 깜짝 공개, 팬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KQ엔터테인먼트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