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18:34
연예

롯데시네마, 2020 앤어워드 소셜미디어 브랜드상 수상

기사입력 2021.01.20 07:19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롯데시네마가 차별화된 콘셉트를 가진 인스타그램 운영으로 '2020 앤어워드'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소셜미디어 브랜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앤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한 해 동안 디지털산업에 기여한 작품들을 공정한 심사와 함께 돌아보는 대표적인 디지털 마케팅 시상식이다.

롯데시네마 인스타그램은 '초현실주의-롯다꾸' 콘셉트로 고객과 소통하고 있으며 단순히 영화와 영화관 소개에서 탈피해 이용자들의 취향을 콘텐츠에 반영하고 있다. 

영화 포스터와 예고편을 다른 관점으로 재가공한 '무비 아트웍', '눈깜짝 예고편' 등 감각적 이미지는 영화적 상상력을 자극하고 '롯다꾸(롯데시네마 다이어리 꾸미기)'는 MZ 세대의 적극적인 공감을 얻고 있다.

특히 롯데시네마 인스타그램만의 콘셉트인 '롯다꾸(롯데시네마 다이어리 꾸미기)'는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트렌드에 맞춰 영화라는 소재를 색다르게 표현한 콘텐츠로 다이어리에 자신이 본 영화의 전단을 오려 붙이고 그림과 텍스트로 표현하는 '다꾸' 감성의 다양한 오브제들은 영화의 스토리와 어우러져 특별함을 더한다.

롯데시네마 공식 인스타그램은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 '비책'과 함께 지난해 8월 처음 선보였으며 신선한 콘텐츠와 비주얼로 오픈 5개월만에 5만명이 넘는 팔로워를 달성하는 등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롯데시네마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