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팝레게 듀오 설레게의 두 번째 싱글 ‘Day & Night(데이 앤 나잇)’이 발매됐다.
3일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설레게 두 번째 싱글 ‘데이 앤 나잇’은 사랑하면서 생기는 감정들을 낮과 밤에 빗대어 표현한 곡이다.
이번 싱글에는 타이틀곡 ‘선데이 모닝 러브(Sunday Morning Love)’과 ‘L.I.G(Love Is Gone)’ 등 2곡이 수록됐다. 특별히 가수 하하가 이번 싱글 전체 프로듀싱을 맡아 지원사격에 나섰다.
낮을 표현한 타이틀 곡 ‘선데이 모닝 러브’는 사랑의 설렘으로 가득찬 러브송이다. 반복되는 브라스 사운드가 매력적인 이번 신곡은 팝스러운 선율이 돋보이는 레게 음악으로, 설레게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상큼한 분위기와 어우러져 귓가에 맴도는 중독성을 자랑한다.
무엇보다 콴엔터테인먼트의 프로듀서이자 레게 아티스트 엠타이슨의 작사와 하하가 피처링이 어우러지며 일요일 아침의 여유와 사랑하는 이와의 애틋한 순간들을 담아냈다.
특히 이번 곡은 하하가 2년여 동안 아껴왔던 곡으로 알려져 더욱 눈길을 끈다. 하하는 설레게의 가녹음 버전을 들은 뒤 ‘이 노래의 주인은 설레게’라며 흔쾌히 곡을 선물했다는 후문이다.
또 다른 수록곡 ‘L.I.G (Love Is Gone)’은 설레게의 자작곡으로, 짝사랑하는 이를 떠올리며 잠이오지 않는 외로운 밤을 표현했다. 90년대 유행했던 레게 사운드를 표방, 구현하면서도 현대적인 사운드를 적절히 가미해 산뜻한 레트로 곡으로 완성됐다. 설레게가 나아가려는 음악적인 방향을 가장 잘 녹여낸 곡이기도 하다.
한편 콴엔터테인먼트 소속 신인 팝레게 듀오 설레게는 향스, 심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5월 첫 싱글 ‘아니야’로 정식 데뷔했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콴엔터테인먼트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