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8:07
게임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24일부터 전면 무료화

기사입력 2010.11.11 01:13 / 기사수정 2010.11.11 01:17

온라인뉴스팀 기자



[엑스포츠뉴스=온라인뉴스팀] 그라비티가 정액요금제로 서비스됐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오는 24일부터 전면 무료화 서비스로 전환한다고 10일 밝혔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2002년 정액요금제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2008년 국내 최초로 정액요금제와 부분유료제 혼합형태의 하이브리드 요금제를 도입했다. 24일부터는 전면 무료화 실시로 <라그나로크 온라인>유저들은 누구나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번 무료화 서비스는 통합 서비스를 통해 더욱 안정적인 시스템 관리 및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고, 요금 부담 해소로 더 많은 사용자가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기존 3개의 정액요금제 서버와 ‘바포메트’ 무료 서버의 서로 달랐던 게임 환경이 통일된 환경으로 조정되어 총 4개 서버가 일부 아이템을 유료로 이용하는 부분유료제도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정액 및 정량 결제 유저를 대상으로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들 유저 가운데 11월 24일 이후 G캐시로 전환하는 유저에게는 감사의 의미로 특별 아이템 ‘그레이트풀 링’을 증정한다.  

한편,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24일 신규 메모리얼 던전 등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기존 유저, 휴면 유저, 신규 유저 대상의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즐거움과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라그나로크 공식 홈페이지(www.ragnaro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희준 라그나로크 스튜디오장은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장수 온라인게임으로서 유저들에게 지속적으로 사랑받고자 다양한 변화와 도전을 시도해 왔다"며, "이번 무료화 서비스 역시 통합 시스템 관리로 보다 신속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요금 부담 해소로 더욱 즐겁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준비한 만큼 라그나로크 유저들의 높은 호응과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