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AKMU(악뮤)가 신곡 'HAPPENING'으로 가을 가요계를 잔잔히 물들이고 있는 가운데 이들의 라이브 무대 풀버전 영상이 18일 YG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에 공개됐다.
빈티지 무드를 풍기는 무대 위에 밴드와 함께 등장한 AKMU는 'HAPPENING'의 감각적인 멜로디와 독보적 음색으로 단숨에 음악팬들 귀를 사로잡았다.
부드러우면서도 깊은 울림이 깃든 이찬혁의 한층 더 성장한 보컬 역량과 이수현의 맑고 청아한 고음이 어우러져 보는 이를 빠져들게 했다.
특히 노래가 담고 있는 이야기에 몰입한 듯 음악과 완전히 하나가 돼 노래를 부르는 두 아티스트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서정적인 어쿠스틱 사운드 도입부부터 경쾌한 일렉 기타 연주와 드럼 비트로 이어지는 후렴구까지, 한 청춘의 이별과 사랑의 서사가 머릿속에 그려지는 무대가 진한 여운을 남겼다.
한편 지난 16일 발매된 AKMU의 ‘HAPPENING’은 벅스, 지니뮤직, 네이버 바이브 3개 주요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이후 멜론 일간 차트 등에서도 3일째 최상위권을 꾸준히 유지하며 인기 롱런을 예고했다.
아울러 AKMU가 약 1년 2개월 전 발표한 정규 3집 '항해'의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거지'도 멜론 일간 차트 20위권에서 15위로 뛰어오르는 역주행 인기를 끌고 있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