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05:52
연예

악뮤, 신곡 '해프닝' MV 티저 공개…'컴백 D-3' 기대감 UP

기사입력 2020.11.13 09:16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그룹 악뮤가 신곡 '해프닝(HAPPENING)'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13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에 악뮤의 세 번째 싱글 ‘해프닝’ 뮤직비디오 티저를 게재했다. 청춘의 곁에 한 번쯤 머물다 간 사랑과 이별에 대한 단상을 떠올리게 하는 영상이다.

이번 뮤직비디오 티저는 경쾌한 일렉 기타 연주와 드럼 비트로 시작하며 매력적인 악뮤만의 음악 세계로 보는 이들을 초대했다. 앞서 일부 공개됐던 어쿠스틱 사운드에서 이어지는 서정적인 멜로디와 감성이 한층 고조된 느낌이다.


특히 '해프닝' 뮤직비디오 티저에는 각각 시공간과 화자(話者)의 감정이 전혀 다른, 이찬혁과 이수현의 대비된 스토리가 엿보여 눈길을 끈다.

실제 뮤직비디오 속 이찬혁은 어느 낮, 기차 안의 커튼이 바람에 거세게 흩날리자 머리를 감싸쥐며 당황스러운 상황에 처한 듯한 모습으로 등장했다. 반면 이수현은 밝은 표정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이어 각자 다른 공간에 있던 이찬혁과 이수현은 누군가를 알아본 듯 동시에 몸을 돌렸다.

상징적 의미를 담은 장면도 눈길을 끌었다. 고뇌하던 이찬혁이 거미줄이 가득찬 공간을 확인한 후 어딘가를 향해 달려가 도착한 기차 안엔 ‘HAPPENING’이라는 안내판 만이 있을 뿐이었다. 이때 ‘You just my happening’이란 노래 구절이 흘러나오며, 한 편의 청춘 영화를 본 듯한 짙은 여운을 남겼다.

악뮤는 지난해 발표한 정규 3집 '항해'로 대중적 인기와 음악적 예술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이 앨범의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당시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올킬'했다. 이 노래는 현재까지도 멜론 일간 순위 20위권을 유지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한편, 악뮤의 신곡 ‘해프닝’ 음원은 오는 11월 16일 오후 6시 발매된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YG 엔터테인먼트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