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18:47
연예

‘커밍아웃’ 권도운,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 회원 입회 “성소수자 인권 신장 위해”

기사입력 2020.10.11 14:04



믿음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0월 6일, 연예계에서는 2번째로, 트로트 가요계에서는 최초로 게이로서 커밍아웃한 가수 권도운이 첫 공식 일정으로 행동하는성소수자인권연대(이하 행성인)에 정식으로 회원 입회를 했다고 밝혔다.

소속사 믿음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입회는 권도운의 강한 의지로 진행되었다”고 한다. 10월 11일은 세계커밍아웃데이다.

권도운은 지난 6일, 데뷔 10주년을 맞이하여 게이로서 커밍아웃하여 큰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행성인은 이에 따른 화답으로 "권도운의 커밍아웃을 환영한다"며 성명을 발표한 바 있다. 

권도운은 이번 입회에 대한 소회로 "이번 입회를 계기로 성소수자 인권 신장을 위한 가수 권도운의 첫 걸음이 되길 바란다"며 입장 발표를 했다.

한편, 권도운은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트로트 싱어송 라이터로서, 최근 장윤정 원곡의 라틴 댄스 트로트 ‘카사노바’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그는 오는 10월 30일 18번째 앨범 "둘이서"발표를 앞두고 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믿음엔터테인먼트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